골프공 종류

3피스? 어떤 브랜드? 자신에게 맞는 골프공 종류, 브랜드 추천 드릴게요

보통 2피스면 거리 많이 나는 초급자용, 3피스면 스핀 많이 생기는 중상급자용, 이렇게 생각 하시는데요.

어느 정도는 맞는 말 입니다만 조금 더 자세히 말하면, 초보자의 경우 거리가 잘 안나기 때문에 비거리를 늘리기 위해 2피스를 사용 하기도 하지만 그린 주변 숏게임에서 스핀 조절이 힘들고 스핀 때문에 잘 구르지 않아 짧게 가는 경우를 줄이기 위해 사용합니다.

3피스 골프공의 경우 방향성과 스핀에 중점을 둔 공이며 물론 거리는 2피스에 비해 조금 덜 나갑니다.

요즘은 4피스, 5피스와 같이 거리와 방향성, 스핀 모두 보완 하려고 나오는 공들도 있는데요.

프로 선수들도 많이 사용 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2023 드라이버 샤프트 쉽게 고르는 방법!! – 보러가기

! 골프공 피스

  • 2피스 골프공 – 코어와 커버로만 이루어진 공으로 골프공 중에서 가장 가벼우며 비거리 전용으로 많이 사용 되고 있습니다. 백스피과 사이드 스핀이 적기 때문에 슬라이스와 훅 구질이 환화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초급자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 3피스 골프공 – 코어, 내부층, 커버로 이루어진 공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골프공 입니다. 2피스에 비해 비거리는 줄지만 컨트롤감이 우수하며 중,상급자 모두 에게 적합한 골프공 입니다. 스핀량이 2피스 보다 많기 때문에 컨트롤 샷에 용이 하지만 초보자가 사용 할 경우 슬라이스나 훅이 더 심하게 날수 있습니다.
  • 4피스 골프공 – 코어와 커버가 네겹으로 이루어진 골프공 입니다. 2피스와 3피스의 장점 즉, 비거리와 컨트롤을 강화한 골프공 입니다. 비거리도 나면서 스핀량이 많아 잘 쓴다면 유리 하지만 반대로 컨트롤을 못한다면 OB나 해저드에 빠질 확률도 높아 집니다.
  • 5피스 골프공 – 콩어와 커버가 5겹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4피스의 장점을 더욱 강화 한 골프공 입니다. 장단점은 4피스와 동일 하며 가격이 더욱 비쌉니다.

2023년 골프 유틸리티 추천 순위 TOP 7, 구매 가이드 – 자세히 보기

! 골프공 경도

보통 골프공에 적혀 있는 컬러는 공의 경도를 의미 합니다. 숫자의 색으로 표시하지 않을 경우 박스에 70 , 80, 90, 100 등으로 표시 되어 있습니다. 공의 경도는 타구감과 거리에 큰 영향을 줍니다.

예를 들어 느린 스윙 스피드 70 마일 정도로 경도 100 이상의 공을 칠 경우 임팩트시 공이 제대로 압축 되지 않아 반발력이 줄어 들어 거리 또한 줄어들게 됩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공을 고를때 자신의 스윙 스피드를 고려 하여 선택 하시는 것이 유리 합니다.

  • 경도 100 이상 – 골프공 숫자 검정색 , 헤드 스피드 100마일 이상의 프로나 힘 있는 남성 골퍼에게 적절 합니다.
  • 경도 90 – 골프공 숫자 빨간색, 헤드 스피드 100마일 내외의 일반 남성 골퍼에게 적절 합니다.
  • 경도 80 – 골프공 숫자 파란색, 헤드 스피드 80 ~ 90 마일의 남성 분들이나 여성 장타자 분들께 적합 합니다.
  • 경도 70 – 골프공 숫자 초록색, 헤드 스피드 80마일 내외의 일반 여성분들께 적합 합니다.

여성분들 이나 스윙 스피드가 느린 분들은 낮은 경도의 공을, 스윙 스피드가 빠른 남성분 일수록 강한 경도의 공을 사용 하면 되는데요 조금 어려우신가요?


그럼 이렇게 다양한 골프공 브랜드, 종류들 중에 자기에게 맞는 공은 어떤 걸까요?

그럼 이제부터 아주 쉽게 추천 해드리겠습니다.

2023년 최고의 퍼터 추천 TOP 5 보러가기

2023 다양한 골프 그립 종류와 다양한 그립 잡는법 – 보러가기


—실력에 맞는 가성비 좋은 골프공 브랜드 추천—

1. 볼을 많이 잃어 버리는 100타 골프공 종류

가성비 갑 로스트볼

백돌이라 불리우는 분들.. 지금은 비싼 공들 사면 손해 입니다. 여러분 들이 골프장에 가서 잃어 버리는 공들을 모아 깨끗히 닦아 파는 로스트볼 추천 드립니다. 눈에 잘 띄는 컬러공 부터 비싼 브랜드 공 까지 싼 값에 살 수 있습니다.

문제는 A급 이다 해 놓고 연습장 공 같은 쓰레공 이나 재생볼을 파는 곳도 많다는 건데요. 여기서 재생볼 이란 세척 후 도색작업등 추가 공정을 거친 볼인데요 . 이는 로스트 볼과는 엄연히 다르며 질이 확연히 떨어 집니다.

연습용 으로 직접 써본 것중 가격, 질, 리뷰 모두 좋았던 곳 추천 합니다.

컬러 혼합 로스트공

2023 우승 골프볼 순위 TOP5 타이거 우즈, 로리 맥길로이, 필 미켈슨, 박인비 골프공 등등 최저가 정보


2. 90~100 타 거리가 많이 안나거나 슬라이스, 훅. 골프공 종류

투피스 강한 반발력 및 하드한 표면으로 인한 스핀제어(슬라이스, 훅 방지)

골프공 종류

로스트볼 에서 새 공을 써야 할 때죠~ 비거리를 확보 하여 보다 쉬운 세컨샷을 만들어야 할 때 입니다.

또한 양 옆으로 방향이 자주 흔들릴 때이기도 합니다.

소프트한 공으로 여러 구질을 잘 구사 하기 보단 표면이 하드한 공으로 반발력은 높이고 공의 스핀을 줄여 슬라이스 훅 등을 방지, OB를 줄이기에 좋은 공을 사용 하시는게 좋습니다.

가격 대비 좋은 질, 직진성 좋은 골프공 남성, 여성 골프공 추천 드립니다.

볼빅 컬러 혼합 – 최저가 확인

빅야드 컬러 믹스 2피스 가성비 최고 – 최저가 확인

타이틀리스트 2피스 – 최저가 확인

2023 골프 브랜드 순위 TOP 13 – 보러가기

2023 골프 거리측정기 추천 TOP7. 판매량 순위, PGA 투어 선수들의 거리측정기는?


3. 80~90 타 중,상급자 골프공 종류

방향성과 스핀을 고려한 공, 스윙 스피드에 맞는 경도 선택

골프공 종류

보통 80대 부터 중상급자로 칭하는데요 볼 컨트롤과 방향성이 중시되는 시점 입니다.

허나 중요한 것은 자신을 알것. 스윙 스피드에 따른 공의 경도 선택이 중요 합니다.

여성분의 경우 보통 경도 70을 많이 사용 하시지만 거리가 많이 나는 여성분 이나 스윙속도가 느린 남성분의 경우 경도 80 정도의 3피스, 일반 남성의 경우 경도 90의 3피스~4피스, 스윙 속도가 빠른 분은 경도 100의 3~4피스 정도가 알맞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경도 구별 방법은 보통 공 박스에 써있지만 쉽게 구별 할수 있는 방법은 공에 표시 되어 있는 숫자의 색갈 입니다.

경도 100은 검정, 90은 빨강, 80은 파랑, 70은 초록 입니다.

가격, 질 모두 최고의 고급 골프공 종류 추천 드립니다.

타이틀리스트 프로V1 3피스, 프로 V1X 4 피스 – 최저가 확인

타이거 우즈의 우승볼 브릿지스톤 투어 B XS 3피스 – 최저가 확인

켈러웨이 ERC소프트 트리플트랙 3피스 – 최저가 확인

2023 가성비 갑 골프 장갑 추천 TOP 5 보러가기

2023 골프 거리측정기 추천 TOP7. 판매량 순위, PGA 투어 선수들의 거리측정기는?


4. 70~80타 상급자용 골프공 종류

이제 부턴 느낌! 골프는 멘탈의 운동, 자신에게 맞는 공을 찾자!

골프공 종류
골프공 종류

이제 여러 공을 써 보셨을 상급자 분들은 느낌 으로 본인 에게 맞는 공이 어떤 것 인지 아실 때지요.

상급자 일수록 스코어는 숏게임 에서 판가름 나기 때문에 더더욱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공을 쓰는게 중요 합니다.

로리 맥길로이 등 정상급 선수들이 사용 하는 볼 추천 합니다. 아시다 시피… 좋을 수록 골프공 가격 비싸지죠.

그래도 그 중 최저가 이며 믿을 만한 곳 입니다.

골프다이제스트 핫리스트 에서 만점을 받은 볼 이며 필 미켈슨이 극찬을 한 볼이죠. 부드러운 타구감 뿐만 아니라 거리까지 많이 나는 캘러웨이 크롬 소프트볼!

캘러웨이 크롬 소프트 트리플트랙 4피스 – 최저가 확인

PGA TOUR 최다 우승볼 이며 상급자 분들이 가장 많이 쓰는 볼 타이틀 리스트

타이틀리스트 프로V1X 4피스 – 최저가 확인

나이키 에서 골프 장비 생산을 중단 하자 모두들 타이거 우즈는 타이틀리스트를 쓸 줄 알았지만.. 타이거우즈이 선택은

타이거 우즈의 우승볼 브릿지스톤 투어 B XS 3피스 – 최저가 확인


여기까지 자신의 실력에 맞는 골프볼 추천 이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건 멘탈. 자기가 가장 잘 맞을 것 같은, 혹은 브랜드가 마음에 든다거나 웬지 스코어가 잘 나올 것 같은 공을 쓰는게 스코어를 줄이는데 좋을 수도 있습니다~ 하여 정답은 없습니다^^

다들 올해도 좋은 스코어 내길 바라겠습니다^^

골프 스윙 연습기 및 스윙 교정기 추천 TOP 13 – 보러가기

2023 퍼팅 연습 매트 추천 TOP 12 – 보러가기

골린이를 위한 골프 초보 입문 가이드 – 보러가기

타이틀리스트 신형 드라이버 TSi 시리즈 리뷰&시타 후기 – 보러가기

핑 신형 드라이버 PING G425 드라이버 리뷰 & 시타 후기

2023 골프 볼마커 추천 TOP 13 – 보러가기

2023 드라이빙 아이언 추천 TOP 6 – 보러가기

2023 드라이버 샤프트 쉽게 고르는 방법!! – 보러가기

2023 최고의 유틸리티 추천 TOP 7 – 보러가기

2023 골프티도 아무거나 안쓴다! 골프티 추천 TOP 10 – 보러가기

2023 골린이를 위한 골프용어, 개정된 룰 규정, 에티켓 – 보러가기

2023 다양한 골프 그립 종류와 다양한 그립 잡는법 – 보러가기

2023년 골프백 추천 TOP 12 – 보러가기

2023년 최고의 골프 웨어 브랜드 순위 TOP 12 – 보러가기

2023년 최고의 웨지 추천 TOP 6 보러가기

2023년 최고의 퍼터 추천 TOP 6 보러가기

2023 투어 선수들이 사용 하는 최고의 드라이버 TOP 8 – 보러가기

선수들이 사용 하는 골프공TOP 5 – 보러가기

2023 거리측정기 추천 TOP 8 – 보러가기

골프 장갑 추천 TOP 5 – 보러가기

자신의 실력에 맞는 골프공 고르는 법 – 보러가기

2023 최고의 골프화 추천 TOP 9 – 보러가기

2023 선수들이 사용하는 최고의 아이언 추천 TOP 9

2023 골프 브랜드 순위 TOP 13 – 보러가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1 Comment

Writ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