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2021 최고의 골프 아이언 추천 TOP 11 ( 판매순위, 브랜드)

좋은 장비를 고르는 것도 실력! 2021 최고의 골프 아이언 추천

골프 아이언 추천

18홀 중 드라이버를 안치는 홀은 있어도 아이언을 안치는 홀은 없습니다.

보통 피칭웨지나 샌드웨지 부터 9번 에서 4번까지 혹은 3번까지 골프백 안에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 하는 아이언 세트!

아이언만 잘 쳐도 골프에 반은 먹고 들어 간다고 합니다. 잘 맞았을 때의 타구감과 예쁘게 베어낸 잔디를 날리며 공은 핀발로 날아 갈때. 우리 골퍼 들은 피니쉬를 괜히 길게 잡고 공이 떨어질때 까지 그 순간을 즐기곤 합니다.

골린이를 위한 골프 초보 입문자 가이드 – 보러가기

먼저! 아이언은 단조와 주조 공법으로 나뉩니다.

1 단조 아이언은 쇠를 두드려 만들기 때문에 보통 생김새가 심플한 머슬백 타입 이며 두드려 만들기에 쇠의 밀도가 치밀해져 정타를 쳤을때의 타구감이 좋지만 스윗스팟이 작고 거리가 조금 덜 나기 때문에 상급자용 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2 주조 아이언은 틀에 찍어 만들기 때문에 다양한 디자인을 구현 할수 있으며 보통은 캐비티백 타입 입니다. 캐비티백 아이언은 머슬백 타입에 비해 스윗스팟이 넓으며 정타를 맞지 않아도 어느정도 거리와 방향성을 보장 해주기 때문에 초, 중급자용 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캐비티백과 머슬백의 기능적인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단지 손맛과 생김새가 다를 뿐.

요즘 새로운 아이언 기술 트랜드 또한 비거리형 포지드에 얇지만 강력해진 페이스와 개선된 무게 중심 및 반발 영역 확대로 인한 관용성을 뽑을 수 있는데요.

이젠 정말 단조 이면서도 주조의 장점을 갖추게 되었다는 뜻 입니다. 그러니 단조가 어렵다는 편견은 버리시고 그저 어드레스시 안정감을 주는 디자인과 손맛을 고려 하여 고르시길 추천 드립니다.

2021 골프 그립 추천 TOP 10(교체 주기, 교체 방법, 그립 선택 방법)

!! 7번 아이언 거리 기준 아이언 샤프트 추천

  • 아마추어 여성 – 50g ~ 70g 대의 그라파이트 샤프트 (7번 아이언 120m 미만)
  • 시니어, 느린 템포 – 70g ~ 80g 대의 경량 스틸 샤프트 (7번 아이언 110m – 120m)
  • 중간 정도의 템포 – 90g ~ 100g 대의 경량 스틸 샤프트 (7번 아이언 120m – 140m)
  • 빠른 템포의 중 상급자 – 100g ~ 120g 대의 중량 샤프트 (7번 아이언 140m – 160m)
  • 히터형 상급자 – 120g ~ 130g 대의 중량 샤프트 (7번 아이언 160m 이상)

2021 다양한 골프 그립 종류와 다양한 그립 잡는법 – 보러가기

그럼 2021 최고의 아이언 추천 시작 하겠습니다.

직접 시타 한 후기, 판매량, 리뷰, 선수들이 쓰는 아이언 총 종합하여 베스트 11 모아봤습니다.

2021년 최고의 퍼터 추천 TOP 5 보러가기

2021년 최고의 골프 웨어 브랜드 순위 TOP 12 – 보러가기

2021년 골프백 추천 TOP 12 – 보러가기


1. MAVRIK 아이언 추천

캘러웨이는 지난 APEX 아이언이 KPGA 최다 사용률, 최다 우승률을 기록 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캘러웨이사는 많은 기대를 받으며 그 후속작 MAVRIK 아이언을 지난 2020년 2월 출시 했습니다.

특이점은 2019년 출시 된 에픽플레시 드라이버에 적용 되었던 AI가 설계한 플레시 페이스를 최초로 아이언에 접목 했다는 것 입니다. 각 아이언 마다 서로다른 플레시 페이스를 적용해 모든 아이언이 압도적인 볼스피드와 최상의 스핀 컨드롤을 제공 합니다.

또한 중공구조의 내부에 각 아이언 마다 다른 커스텀 텅스텐 웨이트를 삽입, 각 아이언 번호 별로 정교한 무게 중심 설계로 최적의 런치 앵글, 탄도, 컨트롤의 조화를 제공 한다고 합니다.

번호별 각 아이언 마다 그 특성에 맞는 설계로 이렇게 정성을 쏟은 아이언인 만큼 올해도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MAVRIK 아이언은 맥스, 일반, 프로 이렇게 세 버전으로 출시 되었는데요. 맥스 버전은 더 큰 페이스와 낮은 무게중심으로 관용성을 높이고 쉽게 높은 탄도를 만들기에 용이 하여 초보 골퍼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일반 버전은 초,중,상급자 모두에게 적합 하며 중간 사이즈의 헤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 버전은 이중 가장 작은 콤팩트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으며 캘러웨이의 모든 기술력이 집약된 상급자용 아이언 입니다.

MAVRIK 맥스 – 보러가기

MAVRIK 일반 – 보러가기

MAVRIK 프로 – 보러가기

2021 드라이버 샤프트 쉽게 고르는 방법!! – 보러가기


2.타이틀리스트 T100, T200, T300 아이언 추천

조던 스피스, 저스틴 토마스 등 많은 투어 선수들이 애용 했던 AP 시리즈의 후속작 T 시리즈 입니다.

타이틀 리스트.. 말이 필요 없는 아이언 입니다. 디자인, 성능, 브랜드 모든 면에서 우수한 T 시리즈는 많은 프로와 아마추어 모두를 만족 시켜온 걸작 AP 시리즈의 후속작인 만큼 그 기대에 걸맞는 성능을 지니고 있는데요.

상급자용 이었던 AP2는 T100 으로 투어 수준의 디자인과 타구감을 제공 하며 100% 단조 공정으로 보다 확실한 반응과 정밀한 컨트롤을 가능 하게 합니다.

초,중, 상급자용 이었던 AP3는 T200으로 맥스 임팩트 기술을 적용 페이스 전체에 걸쳐 최대 비거리를 제공 하도록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T200의 단조 L 페이스는 페이스 하단 (탑핑) 임팩트 시에도 평균 비거리를 제공 하며 심지어 타구감 마저 좋습니다.

T300은 캐비티 아이언으로 초급자 분들이 보다 쉽게 공을 띄우기 용이 하며 맥스 임팩트 기술로 미드 사이즈의 페이스 전체에 걸쳐 최고의 반발력과 관용성을 제공 합니다.

이 밖에도 T100의 거리를 보완한 T100s 나 초보자들을 위한 T400이 있고 골퍼의 개성과 취향에 맞게 고를수 있는 MB시리즈와 CB 시리즈가 있습니다.

타이틀 리스트 T100, T200, T300 – 보러가기

2021 드라이빙 아이언 추천 순위 TOp 6 -보러가기


3. 미즈노 MP20

미즈노 프로 시리즈 MP 라인이 새롭게 출시 되었는데요. 위의 사진 보시죠.. 말이 필요 없이 잘 빠진 아이언 입니다.

중, 상급자 라면 머슬백 MP20 추천 드립니다. 불순물 함유량이 적은 1025E 소재와 부드럽고 연한 구리 소재의 삽입으로 미즈노 고유의 타구감. 역 테이퍼 블레이드 헤드 설계로 수직 관성 모멘트 향상 및 빗맞은 샷에도 방향성과 거리 보완.

무엇보다.. 디자인. 요즘 기술이 너무 발달하다 보니 성능은 상향 평준화가 되었다고 생각 합니다. 클럽을 고를때 디자인은 큰 부분을 차지 하는데요.

애착을 가질 수 있는지 안정감을 주는지 등등 MP20은 미러 도금과 사틴 마감 공법으로 고급 스러우면서 눈부심은 줄여주는 외관에 투어 선수들의 피드백을 적용한 얇은 탑라인, 샤프 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 너무 탐나는 아이언 입니다.

MP20, MP20 MMC, MP20 HMC 이렇게 세 타입으로 출시 되었고 MP20은 전형적인 머슬백 구조 라면 MMC 는 멀티 메테리얼 구조로 티타늄, 텅스텐이 삽입 되어있으며 임팩트 뒷면을 두껍게 하여 주변으로 중량 분산 되었으며 2도 정도 낮아 비거리를 보완 한 모델 입니다.

HMC 모델은 중공 구조로 얇은 탑라인과 중간 두께의 헤드, 그레인 플로우 포지드 공법에 강력한 크로몰리 단조 소재 활용으로 우수한 타구감과 비거리를, 탄도 조절에 용이한 높은 스윗 스팟 등이 특징인 모델 입니다.

미즈노 MP 20 – 자세히 보기

미즈노 MP 20 MMC – 자세히 보기

미즈노 MP 20 HMC – 자세히 보기

2021년 최고의 웨지 추천 TOP 6 보러가기


4. 미즈노 JPX 919 골프 아이언 추천

아이언 장인 이라 불리는 미즈노사의 JPX 919!

세계 랭킹 1위 이자 메이저 대회 4승째인 브룩스 캡카의 아이언으로 유명 한데요. 미즈노와 특정 계약 없이 본인이 선택한 아이언이라 더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폴 케이시, 크리스 우드 등 세계적인 선수들이 사용 하는 아이언 이며 강성훈 선수의 US PGA 투어 AT&T 바이런 넥슨 대회 우승 아이언 이기도 합니다. 강성훈 선수 역시 미즈노와 정식 후원 관계는 아니라고 합니다.

정식 계약 없이 최고의 선수들이 고르는 아이언.. 더 이상의 어떤 표현이 필요 할까요.

미즈노의 JPX 919 아이언은 세가지 타입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첫 번째로 미즈노 JPX 919 핫메탈.

보통 아이언의 제료 연철 보다 더 비싸고 탄성과 반발력 뛰어난 크로몰리 소재를 사용 하여 비거리를 늘려주며 로프트 각도가 한 클럽씩 낮아 7번을 칠때 다른 클럽 6번을 치는 비거리를 보낼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JPX919 모델과 달리 캐비티 형태로 관용성과 비거리 까지 잡은 아이언 입니다.

초급자 부터 상급자 까지 누구나 편하게 칠수 있는 아이언으로 강성훈 선수도 롱 아이언은 핫메탈을 쓰고 있습니다.


다음은 미즈노 JPX 919 포지드.

미즈노 JPX 919 시리즈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 중 이며 단조 아이언 이지만 언더 캐비티 형태로 일반 단조 아이언에 비해 반발 영역이 확대 되어 디자인된 아이언 입니다.

가장 안정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아이언이 아닐까 생각 합니다. 직접 쳐봤을 때에도 가장 편했던 아이언 으로 초급자 부터 상급자 분들 에게도 좋은 아이언 입니다.

미즈노 JPX 919 포지드 – 자세히 보기

골린이를 위한 골프 초보 입문자 가이드 – 보러가기


마지막으로 투어 프로들이 가장 즐겨 쓰는 JPX 투어.

프로 선수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설계된 아이언 이라는 데요. 단조 머슬백 아이언 으로 JPX919 라인 중 가장 난이도가 있는 아이언 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탑 엣지가 얇게 디자인 되어 어드레스시 날카로워 보이는 것 이외엔 실제로 쳐보니 그렇게 어려운 채는 아니었습니다. 중, 상급자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특징은 단조 아이언의 단점을 보완 하여 헤드 토우에서 힐까지 무게를 재분배, 정타를 맞추지 못해도 안정감이 있도록 무게 분포를 극대화 하였다고 합니다.

미즈노 JPX919 – 보러가기

2021 투어 선수들이 사용 하는 최고의 드라이버 TOP 5 – 보러가기


5. 브리지스톤 투어 B V300 VII 7세대

브리지스톤 V300 VII (1)

초중급자 분들께 강력 추천 합니다!! 국민 아이언 이라 불리우던 투어 B V300 VI 6세대의 후속작 입니다.

전작이 워낙 많은 초중급자 분들께 엄청난 사랑을 받았던 제품이라 출시를 고대 하던 분들이 많은데요.

드디어 출시가 되었습니다.

연철을 이용한 단조 아이언으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단조에 스윗스팟이 전작에 비해 두꺼워져 타감이 좋은 아이언 입니다.

디자인은 딱히 확 달라진 점은 없지만 심플 하게 잘 만든것 같습니다.

초 중급자용 아이언 답게 헤드가 확실히 크고 큰 만큼 스윗스팟이 넓어 미스샷 에도 거리와 관용성이 보장 됩니다.

거기에 7번의 각도가 30도로 거리는 보장 된거나 마찬가지 입니다.

무게도 가볍고 경량 스틸 NS PRO 샤프트도 스턱 샤프트로 고를수 있으니 입문자 분들이나 초중급자 분들이 사용 하시기 편할것 같습니다.


6. 미즈노 MX – 70 포지드 아이언 추천

미즈노 mx70

일본에서는 초 중급자 아이언 으로 브리지스톤과 미즈노를 양대 산맥으로 뽑는데요.

미즈노 MX 70이 초 중급자를 타겟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스피드 메탈 버전과 포지드 버전이 함께 출시 되었는데요. 스피드메탈의 경우 포지드 모델 보다 헤드도 크고 거리도 더 많이 나는 초보자용 클럽 입니다.

포지드 버전은 초 중급자 버전으로 연철을 이용한 단조 아이언 입니다. 단조 아이언인 만큼 타감 좋고 헤드 크기는 브리지스톤 아이언과 비슷 합니다. 넓어서 편안 하다는 의미 입니다.

시타 해봤을때 브리지스톤 V300 7 보다 헤드 무게가 더 잘 느껴졌고 타감 아주 좋았습니다. 거리는 브리지스톤과 비슷하게 멀리 나갔습니다.

7번 아이언 31도로 브리지스톤 보다 1도 높지만 거리차는 없었고 어드레스시 편안 했습니다. 모든 면에서 브리지스톤과 비슷 하지만 한가지 다른게 스윙시 헤드의 무게감 뿐이었습니다. 다운블로우 스윙을 하거나 예정인 분들은 미즈노를 쓰시는게 유리 할듯 싶습니다. 쓸어 치는 스타일 이라면 브리지스톤이 더 적합 할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장인이 만든다는 미즈노 아이언 이기에 브리지스톤 보다 조금 가격이 나가긴 합니다.

초중급자 분들께 강력 추천 드립니다.

2021 다양한 골프 그립 종류와 다양한 그립 잡는법 – 보러가기


7. 캘러웨이 APEX 19 골프 아이언 추천

작년 부터 캘러웨이가 매우 선방하고 있는데요. 드라이버 부터 아이언 까지 골프 다이제스트 선정 유일한 만점을 받으며 판매량 또한 엄청 납니다.

캘러웨이는 노장 필 미켈슨의 우승과 함께 급부상 하기 시작하여 올해 많은 선수들이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리도록 큰 공을 세웠습니다.

대표적으로 필 미켈슨 페블비치 AT&T 프로암 우승, 케빈 나 선수 찰스 슈압 챌린지 우승, 몰리나리 선수 아놀드 파머 인비테이셔널 우승, 케빈 키스너 월드골프 챔피언쉽 시리즈 델 테크놀로지스 매치플레이 우승, 자랑스러운 이정은 선수의 U.S 여자오픈 우승 등 정말 많은 우승과 함께 하고 있는 캘러웨이!

그 밖에 많은 프로 선수들도 엄청난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그에 힘 입어 KPGA 투어 사용률 1위와 우승률 1위 라는 대 기록을 갱신 중 입니다.

캘러웨이 APEX 19 는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첫 번째로 APEX 포지드

포지드. 말 그대로 단조 아이언 입니다만 하프 캐비티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단조의 부드러운 타구감과 캐비티의 비거리와 관용성을 한번에 잡기 위해 설계 되었습니다. 여성, 남성 그리고 초급자 부터 상급자 까지 누구나 쉽게 칠수 있는 아이언 으로 이정은 선수 우승 아이언 이기도 하죠.

특징은 텅스텐 웨이트를 삽입하여 아이언 각각 정교한 무게 중심 설계로 최적의 런치 앵글과 탄도를 만들어 낸다고 합니다. 캘러웨이 만의 360 페이스컵 기술은 단조의 단점을 극복, 페이스 어디에 맞더라도 일정한 거리를 내도록 합니다.

가장 중요한 디자인은 정말 잘 나왔습니다. 선수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클래식한 디자인을 채택. 백금 크롬 마감 처리까지된 프리미엄 디자인! 알고 봐서 그런지 유난히 블링블링해 보이기 까지 합니다.

캘러웨이 APEX 포지드 – 보러가기

그리고 검정색인 SMOKE 버전도 있습니다. 다른 기능적인 차이는 없지만 남들과는 다른 블랙 아이언은 정말 구매욕구를 자극 합니다. 가격 차이도 얼마 나지 않습니다. 한정판 블랙 에디션을 원하신다면 서둘러 구매 하셔야 합니다.

캘러웨이 APEX 포지드 SMOKE 에디션 – 최저가 보러가기

모두 에게 강추 하는 아이언 입니다.


다음은 캘러웨이 APEX 포지드 프로

프로 버젼으로 출시된 아이언 으로 상급자용 이라고는 하나 하프 캐비티 형태로 직접 시타 했을때 그리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우레탄 마이크로 스피어 기술을 접목 100만개 이상의 에어포켓이 임팩트시 충격을 흡수 하며 단조 1025 카본 스틸바디 에서 나오는 부드러운 타구감이 인상적인 프로 버전!

APEX 포지드의 장점을 모두 품고 조금더 고급스러운 타구감과 얇고 날카로운 디자인이 차이 점이라 할 수 있겠네요.

프로버전 역시 프로 들의 피드백을 반영 하여 얇은 리딩 엣지와 부드러운 호젤 연결부위, 높은 토우 등 매끄러운 투어 퍼포먼스 디자인이 인상적 입니다. 정말 이쁘게 잘 나왔습니다.

캘러웨이 APEX 포지드 프로 – 보러가기

2021년 골프백 추천 TOP 12 – 보러가기


8. 핑 블루프린트, G410 아이언 골프 아이언 추천

블루프린트는 많은 선수들의 우승을 이끌었던 i210 과 i블레이드의 후속작 이며 보다 조작성에 중점을 둔 상급자용 아이언 입니다.

2018년 상반기 부터 선수들에게 소량 지급 되기 시작 했습니다. 2019년 출시 전부터 루이 우스투이젠 선수의 우승을 시작으로 정말 많은 투어 선수들의 선택을 받은 아이언 입니다.

보통 사용 되는 카본스틸 1020이 아닌 보다 강력한 8620 카본 스틸을 활용하여 강한 내구성과 그루브 그리고 이상적인 퍼포먼스와 타감을 느낄수 있게 합니다.

보다 나은 퍼포먼스를 위해 짧아진 블래이드, 축소된 옵셋과 날렵한 솔. 심플하고 깔끔한 머슬백 디자인이 섹시하기 까지 한 핑의 블루프린트! 중, 상급자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핑 블루프린트 – 최저가 보러가기


다음은 남,여, 초, 중급자 용으로 좋은 G400의 후속작 G410!

G400이 엄청난 인기를 얻으며 그 후속작 G410 은 출시 전부터 많은 기대를 받았는데요. 직접 쳐봤을때 느낀 점은 정말 쉽고 편하다 입니다.

G400 은 비거리와 관용성 좋기로 유명한 아이언 이었는데요. 이번 G410 은 새로운 코어 아이 테크놀로지를 사용하여 그전 보다 무려 12%나 탄성이 좋아져 비거리가 더 많이 난다고 합니다.

그 뿐만 아니라 관성모멘트 MOI 가 14% 증가 하여 관용성 또한 좋아 졌다고 하는데요.

G400이 워낙 좋았기 때문에 그 후광도 있겠지만 정말 쉽고 편한 채 인것은 확실 하며 전 보다 쫀쫀한 손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판매량 부분 에서 최상위권을 유지하는 아이언 입니다.

핑 G410 아이언 – 최저가 보러가기

2021 거리측정기 추천 TOP 6 – 보러가기


9. 테일러 메이드 P760, P790, 신모델 M5, M6 골프 아이언 추천

.

로리 맥길로이, 타이거 우즈의 우승 아이언으로 유명한 P 시리즈 입니다.

로리 맥길로이나 타이거 우즈 뿐만 아니라 저스틴 데이, 매튜 울프, 박성현 선수 등 수 많은 선수들이 P시리즈 아이언과 함께 우승을 차지 했으며 아직 까지도 많이 찾는 아이언 입니다.

첫번째로 P760 아이언. 중공구조의 단조 캐비티 아이언으로 일관된 비거리와 관용성을 제공 한다고 합니다. 중, 상급자 용으로 출시 되었지만 치기 편하고 타구감 역시 좋습니다. 정말 많은 프로들이 사용 하고 2018~2019년 많은 우승과 함께한 아이언 이기에 다른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테일러메이드 P760 – 최저가 보러가기

2021 골프티 추천 TOP 10 – 보러가기


다음은 P 790 아이언 입니다. 아이언 헤드 내부에 공간을 만들어 저밀도 캐비티 필러를 내장 시킨 중공구조의 아이언으로 고강도 단조 페이스와 스피드폼기술로 단조 임에도 반발력을 극대화 한 아이언 이라고 합니다.

편하게 비거리를 낼수 있는 아이언 이며상급자 용으로 출시 되었으나 초, 중급자 분들도 사용 하기 좋은 아이언 입니다.

디자인은 취향 차이가 있겠지만 말할 것도 없이 이쁩니다. 특히 남성분들이 선호 하는 디자인 입니다.

테일러메이드 P790 – 최저가 보러가기


2019년 M5, M6 아이언은 초, 중급자 용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이 둘의 특징은 헤드 뒷면의 스피드 브릿지와 복합소재 HYBRAR 를 사용 하여 불필요한 진동을 감소 시키고 향상된 타구감과 타구음을 제공 한다는 것 인데요. 복합소재와 고밀도 텅스텐의 조합, 역원추형 페이스로 모든 골퍼에게 일관된 관용성을 제공 한다고 합니다.

디자인 조금 특이 하면서 이쁘고 누구나 편하게 칠수 있는 아이언 입니다.

테일러메이드 M5 보러가기

테일러메이드 M6 보러가기

2021 최고의 골프화 추천 TOP 5 – 보러가기


10. 타이틀 리스트 718 AP2, AP3 골프 아이언 추천

.

10위인 이유는 역시 단순히 2018 모델이기 때문 입니다.

타이틀리스트는 그 브랜드 만으로도 사랑 입니다.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도 역시 1위.

타이틀리스트의 디자인은 모든 시리즈의 클럽 들이 전부 다 아름답다고 말씀 드릴수 있을 것 같습니다.

타이틀리스트 아이언은 특히 어렵다는 편견이 있어 사용 하고 싶어도 꿈의 채로만 생각 하곤 하시는데요. 요즘은 그렇지 않습니다. 저도 상급자용 AP2 를 애용 하고 있습니다만 날카롭게 생겼어도 생각 만큼 높은 난이도는 아닙니다. AP3는 보다 치기 편하며 초보자 분들도 충분히 도전 할 만한 아이언 입니다.


타이틀 리스트 AP 2

AP2 는 단조 아이언으로 관용성과 컨트롤에 중점을 둔 아이언 으로 날렵한 헤드와 세련된 디자인이 매력적 입니다. 선수들이 가장 많이 사용 하는 아이언 으로 헤드 스피드가 느린 분들은 조금의 거리 손실을 볼수 있습니다. 그래도 사야 하는 이유는 무엇보다 디자인. 실물 깡패 입니다. 그리고 난이도가 그리 높지 않습니다.


타이틀 리스트 AP 3

AP3 는 AP1 의 비거리와 관용성, AP2의 세련된 헤드와 타구감을 합친 집합체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공구조를 채택 하여 단조 아이언 이면서 비거리와 관용성 그리고 타구감 까지 잡은 아이언 입니다. 초보자 부터 상급자 까지 누구나 사용 할 만한 아이언 입니다. 그렇지만 디자인 만큼은 보통 초보자 아이언의 투박함은 없고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스틴 토마스, 조던 스피스, 패트릭 캔틀레이 등 수많은 유명 선수들이 사용 하는 타이틀 리스트 AP 시리즈!

올해 블랙 에디션 까지 출시 되었는데요 전국에 300개만 풀렸다고 합니다. 구매 하시려면 서두르시길..

골프 장갑 추천 TOP 7 – 보러가기


11. 국민 아이언 브릿지스톤 투어 B 시리즈(투어 B 300 6, 투어 B X-CB) 골프 아이언 추천

.

11위에 안착하게 된 이유는 투어 B 시리즈 중에서도 300 6가 국민 아이언 이라 불리울 만큼 많은 판매량을 기록 중인 아이언 이기 때문 입니다.

찰지고 쫀쫀한 타감이 일품이며 여성,남성 그리고 초보부터 누구나 편하게 사용 할수 있는 편한 아이언 입니다.

디자인은 무난 하며 입문채로 많이 추천 하는 아이언 입니다.

투어B 300 6 – 최저가 보러가기

자신의 실력에 맞는 골프공 고르는 법 – 보러가기

여기까지 2021 최고의 아이언 추천 TOP 9 였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채를 고른 다는 것은 참 어려운 일 입니다. 사람이다 보니 근력량의 변화로 인해 스윙이 바뀌기도 하며 스윙 스피드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또한 심리적인 부분이 많이 작용 하여 좋은 클럽 이라도 어드레스시 불편함을 느낄수도 있고 좋지 않은 클럽이라도 편하게 느낄수도 있지요. 그래서 본인의 느낌이 가장 중요한 부분 이라고 생각 합니다. 저의 경우 디자인과 손에 오는 느낌을 최우선시 합니다. 나머지는 본인 에게 맞는 샤프트 강도와 그립 정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 올해도 좋은 아이언으로 무엇보다 골프를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골프 스윙 연습기 및 스윙 교정기 추천 TOP 13 – 보러가기

2021 퍼팅 연습 매트 추천 TOP 12 – 보러가기

골린이를 위한 골프 초보 입문 가이드 – 보러가기

타이틀리스트 신형 드라이버 TSi 시리즈 리뷰&시타 후기 – 보러가기

핑 신형 드라이버 PING G425 드라이버 리뷰 & 시타 후기

2021 골프 볼마커 추천 TOP 13 – 보러가기

2021 드라이빙 아이언 추천 TOP 6 – 보러가기

2021 드라이버 샤프트 쉽게 고르는 방법!! – 보러가기

2021 최고의 유틸리티 추천 TOP 7 – 보러가기

2021 골프티도 아무거나 안쓴다! 골프티 추천 TOP 10 – 보러가기

2021 골린이를 위한 골프용어, 개정된 룰 규정, 에티켓 – 보러가기

2021 다양한 골프 그립 종류와 다양한 그립 잡는법 – 보러가기

2021년 골프백 추천 TOP 12 – 보러가기

2021년 최고의 골프 웨어 브랜드 순위 TOP 12 – 보러가기

2021년 최고의 웨지 추천 TOP 6 보러가기

2021년 최고의 퍼터 추천 TOP 6 보러가기

2021 투어 선수들이 사용 하는 최고의 드라이버 TOP 8 – 보러가기

선수들이 사용 하는 골프공TOP 5 – 보러가기

2021 거리측정기 추천 TOP 8 – 보러가기

골프 장갑 추천 TOP 5 – 보러가기

자신의 실력에 맞는 골프공 고르는 법 – 보러가기

2021 최고의 골프화 추천 TOP 9 – 보러가기

2021 선수들이 사용하는 최고의 아이언 추천 TOP 9

2021 골프 브랜드 순위 TOP 13 – 보러가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