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리티 추천, 가장 핫한 유틸리티 우드 순위, 하이브리드, 유틸리티 비거리, 구매 가이드 등 다양한 유틸리티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2002년 게리 멕코드의 아이디어가 골프 용품 제조 업체 ‘테일러메이드’ 사에 받아들여 지며 세미 우드 스타일의 ‘레스큐 미드’가 처음 출시 되었는데요. 이 것이 유틸리티 우드의 첫 탄생 이었습니다.

지금은 프로 선수들이나 아마추어 골퍼들 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없어선 안될 중요한 채로 자리 잡았습니다.

구지 안맞는 롱아이언과 우드를 고집 하는 분들이 많은 데요. 사실 고집 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우리에겐 하이브리드 유틸리티가 있습니다.

아이언과 같은 느낌을 주며 우드와 같은 비거리를 확보 할 수 있는 유틸리티! 여러모로 플레이를 도와주며 잘 쓰면 타수를 확 줄여주는 히든 무기가 됩니다.

먼저 유틸리티 우드는 다양한 이름이 있는데요.

드라이버 샤프트 쉽게 고르는 방법!! – 보러가기


! 명칭

유틸리티 – 다용도, 유용성 등의 뜻을 가지고 있는 단어로 컴퓨터의 여러 처리 과정을 보조 하여 편리하게 사용 할수 있는 프로그램을 부르는 명사 이기도 한데요. 유틸리티 우드 또한 다양한 용도로 유용 하게 사용 할 수 있는 골프채 이기에 유틸리티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 – 원래 이질적인 요소를 결합 하여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조 하는 하이브리드 라는 뜻과 같이 아이언과 페어웨이 우드 두가지의 장점을 결합 하였기에 유래된 명칭 입니다.

레스큐 – 원래는 구조, 구제, 구출 등의 뜻이 있는 단어 인데요. 드라이버 티샷이 멀리 가지 못하고 좋지 않은 곳에 있을때 이를 구원 하기 위해 유틸리티 우드를 이용하여 먼 거리의 그린을 공략 하고 스코어를 지킬 수 있기에 붙여진 이름 입니다.

고구마 – 헤드의 생긴 모양이 고구마 모양 처럼 생겨 붙여진 별명 입니다.

몽둥이 – 왜 일까요.. 몽둥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 왜 유틸리티 우드?

대부분의 골퍼 들은 클럽 헤드의 로프트가 낮아지고 길이가 길어 질 수록 다루기가 힘들어 집니다.

이를 보완 하여 나온 것이 유틸리티 우드 입니다.

롱 아이언의 경우 클럽 헤드가 무겁고 샤프트가 길기 때문에 다루기 어렵고 그 만큼 정타를 맞추기가 힘들어 뒷땅이나 탑핑 등의 미스샷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정타를 맞추지 못하면 그 만큼 거리가 줄어 들게 되겠죠.

따라서 초 중급 골퍼들의 경우 분명 로프트도 낮고 더 긴 롱 아이언을 쳤음 에도 불구하고 롱아이언의 거리가 미들 아이언의 거리가 같아지는 신기한 일이 일어 나기도 합니다.

이를 보완 하기 위해 아마추어 골퍼 들은 롱 아이언을 강하게 치려고 노력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 방법은 거리를 얻는 대신 방향성을 잃게 되어 미스샷이 생기기 쉽습니다.

우드의 경우 헤드가 가볍고 바닥면이 넓어 채가 지면에 박히는 것을 방지 하며 미스샷 에도 어느정도 비거리를 보장 하기에 롱 아이언 보다 비교적 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채가 길어 정타를 치기 힘들고 방향성 에서 취약함을 보이며 초 중급 골퍼들이 가장 어려워 하는 채 이기도 합니다.

드라이버 처럼 쓸어 쳐야 할지 아이언 처럼 찍어 쳐야 할지 모르는 최고의 난제를 만들어 내기도 하죠.

이런 롱 아이언과 우드의 단점을 보완 하여 장점만을 살린 채가 바로 유틸리티 우드 입니다.

드라이빙 아이언 추천 TOP 6 – 보러가기

골린이를 위한 골프 초보 입문 가이드 – 보러가기


!! 유틸리티 우드의 장점과 단점

유틸리티 우드는 우드 보다 짧고 아이언 보다 가벼우며 어드레스시 마치 아이언과 같은 느낌을 줍니다.

바닥면은 우드 처럼 넓어 지면에 박히는 것을 방지 하고 미스샷에도 어느정도 비거리를 보장하며 아이언 처럼 정확한 샷이 가능 합니다.

무엇보다 저탄도의 롱아이언은 런이 많이 생겨 그린 공략이 어려운 반면 유틸리티는 높은 탄도로 인한 적은 런과 안정적인 비거리로 그린 공략이 용이 합니다.

이렇게 좋은 유틸리티 우드 지만 선호 하는 분들과 선호 하지 않는 분들이 나뉘는 데요. 과연 왜 그럴지 장단점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장점

  1. 롱아이언 이나 우드 보다 쉽다.
  2. 롱 아이언 보다 쉽게 멀리 보낼 수 있다.
  3. 우드 보다 방향성이 좋다.
  4. 어드레스시 우드 보다 안정감을 주며 아이언과 비슷한 느낌을 준다.
  5. 우드 보다 헤드가 작아 러프에서도 사용하기 용이 하다.
  6. 롱 아이언 보다 비교적 쉽게 공을 띄울수 있다. 런이 적고 캐리 거리를 늘려준다.

단점

  1. 컨트롤 샷이나 트러블샷을 하기에 용이 하지 않다.
  2. 우드 보다 거리가 짧고 아이언 만큼 정확 하지 않다.
  3. 아이언에 비해 거리의 일관성이 떨어 진다.
  4. 어차피 드라이버 다음 거리를 위해 우드는 있어야 하고 롱아이언을 어느정도 친다면 활용도가 떨어지게 된다.

여러 장점이 있지만 중요한 것은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아야 하며 단점은 연습량 으로 충분히 극복 할 수 있습니다.


!!! 유틸리티 구매 가이드

먼저 어떤 아이언이나 우드를 대체 하여 사용 할지 선택 해야 하는데요.

자신의 클럽 중 대체 하고자 하는 클럽의 로프트 각도와 비슷한 각도의 유틸리티 우드를 선택 하면 됩니다.

보통은 대체 하고자 하는 아이언 번호에 +1을 더한 숫자의 유틸을 선택 하면 됩니다. 즉 3번 아이언을 대체 하고자 하면 4번 유틸을 선택 하면 됩니다. 브랜드별 각도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샤프트 쉽게 고르는 방법!! – 보러가기

클럽 로프트에 따른 클럽 종류별 번호( 유틸리티 비거리 )

유틸리티 로프트 각도와 거리
각도와 번호는 브랜드 마다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샤프트

샤프트는 보통 자신이 사용 하는 우드 샤프트와 비슷하거나 5g ~ 10g 정도 무거운 샤프트를 선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피팅 센터에서 직접 여러 샤프트를 시타 해보고 고르는 것이 정확 합니다.

그럼 요즘 가장 핫한 유틸리티 추천 TOP 9 시작 하겠습니다.


1. 핑 g425 유틸리티 추천

유틸리티 추천

전작 핑 G410 대비 3.7% 높아진 관용성! 핑의 신형 유틸리티 G425 입니다.

새롭게 G425 시리즈가 출시 되며 드라이버는 물론 우드와 하이브리드 까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핑의 하이브리드는 비거리도 많이 나며 치기도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하이브리드 잘 못쳐도 핑 하이브리드는 잘 치는 분들도 있을 만큼 정말 치기 편한것이 가장 큰 장점 같습니다.

디자인

이번 G425의 하이브리드는 디자인 부터 큰 변화가 있습니다.

우선 가장 큰 변화는 헤드 크라운에 터뷸레이터 디자인이 사라졌습니다. 전작의 터뷸레이터 디자인이 질리거나 거슬렸던 분들께는 큰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전체적인 디자인은 드라이버와 비슷한 라인으로 잘 빠졌는데요. 전작이 블랙&레드 컬러로 열정적인 이미지 였다면 이번 G425는 블렉&그레이의 시크한 매력이 돋보입니다.

새로운 테크놀로지

이번 신작은 2개의 새로운 기술이 탑재 되었는데요.

첫번째 초박형 고탄도의 머레이징 C300 페이스에 우드와 동일한 페이스랩 기술은 페이스 전체를 감싸는 페이스 설계로 최대의 탄성과 초속을 만들어 냅니다.

두번째, 새로운 벌지 & 롤 설계로 미스 히트에도 일관성 있는 스핀을 제공하여 최대 캐리와 비거리를 만들어 냅니다.

탄도 튜닝 호젤

최대 1.5도 로프트 조정이 가능하며 라이각 또한 플랫하게 변경 할 수 있어 키가 작거나 플랫한 스윙을 가진 골퍼들에게 일반적으로 일어날 수 있는 훅 구질을 방지 합니다.

핑 G시리즈는 따로 말이 필요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 라인으로 G400 부터 G410 그리고 이번 신작 G425 까지 정말 잘 나왔습니다.

핑의 신형 하이브리드 강력 추천 드립니다.

핑 g425 유틸리티 – 보러가기

선수들이 사용하는 최고의 아이언 추천 TOP 9


2. 캘러웨이 매버릭 ( Mavrik ) 유틸리티 추천

유틸리티 추천

캘러웨이의 매버릭 유틸리티 입니다.

매버릭은 지난 2019년 에픽 플레시의 후속 라인으로 PGA 사용률, 우승률 1위를 기록 하며 그 기술력을 인정 받은 캘러웨이 사의 신상 라인 인데요.

작년에 이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매버릭의 라인 중 유틸리티 또한 최고의 성능을 자랑 합니다.

안정감을 주는 디자인에 타구감 좋고 타구음도 호쾌한 느낌 이었는데요.

이번 모델은 캘러웨이 기술력의 집약체 라고 해도 무방 할 정도 입니다.

A.I 가 설계한 플레시 페이스

매버릭 유틸리티는 캘러웨이가 자랑 하는 플레시 페이스가 적용 되었는데요.

플레시 페이스는 A.I 가 수만번의 스윙을 통해 최적의 반발력, 관용성, 볼 탄도 그리고 볼 스피드를 내는 페이스 디자인을 설계 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 기술은 이미 에픽 플레시 라인에서 입증된 기술로 최적의 퍼포먼스를 만들어 내기 위해 각 모델의 로프트 각도에 따라 서로 다른 특수 페이스를 적용 하였습니다.

캘러웨이 고유 기술 Jail Break ( 재일브레이크 )

기존 티타늄 소재 보다 6g 더 가벼워진 고강도 FS2S 티타늄 소재에 캘러웨이 대표 기술 재일 브레이크( Jail Break) 가 더해져 이전 플레시 페이스 보다 반발 영역이 13% 확대 되었는데요.

재일 브레이크 기술은 페이스 뒤편에 크라운과 솔을 연결 하는 두개의 티타늄 기둥을 배치한 기술 입니다.

클럽 헤드 속에 가볍고 강한 두개의 티타늄 기둥이 임팩트 시 헤드 크라운과 솔의 휘어짐을 줄여 볼에 전달 되는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 시켜 줍니다.

이로 인해 클럽 페이스가 더 높은 탄성을 만들어내고 볼 스피드를 최고치로 끌어 올려 줍니다. 따라서 자연스럽게 비거리 또한 늘어 나게 됩니다.

디자인

디자인은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호하는 투어프로 들의 의견을 반영해 페어웨이 우드와 유사한 제품을 만들어 냈습니다.

헤드는 우드와 같은 안정감을 주며 어드레스시 아이언과 같은 편안함을 줍니다.

헤드는 깔끔한 검정 크라운에 캘러웨이 특유의 로고를 활용한 중심 마크가 포인트를 줍니다. 바닥면은 이번 매버릭 라인 특유의 주황색 라인과 로고가 시크하게 들어가 있는데요.

특이점은 헤드의 모양 입니다. 토우 쪽 페이스 면이 일반 우드나 유틸리티 처럼 원형이 아닌 네모 형태 입니다. 토우 쪽에 맞는 미스샷 에도 안정감 있게 맞을 것 같은 자신감을 주는 디자인 입니다.

퍼팅 연습 매트 추천 TOP 12 – 보러가기

종류

쉽게 긴 비거리를 내기 용이 하며 최적의 관용성을 자랑 하는 매버릭 유틸리티는 세가지 라인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매버릭 맥스 MAX 유틸리티 – 가장 헤드 크기가 크고 난이도가 낮으며 무게중심을 후면에 배치 하여 쉽게 탄도를 띄울 수 있어 쉽게 긴 비거리를 내기에 적절 합니다. 관용성 또한 높아 초 중급자가 사용 하기에 좋습니다.

매버릭 일반 유틸리티 – 중간 사이즈 헤드 크기로 가장 보편적인 모델 이며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 중인 모델 입니다. 맥스와 프로의 중간 버전 입니다. 일반은 맥스 보다 1도 낮은 로프트에 캘러웨이의 스피드 테크놀로지가 적용 되어 안정적인 관용성과 강력한 비거리를 내는 모델 입니다. 중급자가 사용 하기 좋습니다.

매버릭 프로 유틸리티 – 가장 헤드가 작고 샬로우 페이스가 적용된 상급자용 유틸리티 입니다. 토우 모양이 직각인 일반 모델, 맥스 모델과 다르게 원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어느정도 숙련도가 필요한 모델 이지만 긴 비거리와 높은 정확도 그리고 컨트롤에 용이한 모델 입니다.

골프화 추천 TOP 9 – 보러가기

거리측정기 추천 TOP 8 – 보러가기


3. 테일러 메이드 SIM MAX 유틸리티 추천

테일러메이드 SIM MAX 유틸리티

타이거 우즈와 로리 맥길로이 등 여러 스타 플레이어가 선택한 테일러 메이드 사의 새로운 신상 라인 SIM.

공기역학적 디자인과 스피드와 관용성 까지 극대화 시킨 테일러 메이드 SIM MAX 유틸리티.

SIM 은 작년 정말 최고의 인기를 누린 테일러 메이드의 M5, M6 라인의 후속작 인데요.

SIM 은 Shape In Motion 의 약자로 모션에 맞는 모양 이라 직역 할 수 있겠네요. SIM 의 기술은 스윙 궤적에 맞는 모양의 솔 디자인 으로 다운 스윙시 허리 부터 임팩트 까지 궤도 대로 솔을 15도 가량 비틀어 디자인 하여 공기 저항을 최소화 한 기술 입니다.

SIM 라인은 드라이버나 우드도 성공적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잘 나왔지만 유틸리티 또한 정말 좋습니다.

이번 SIM MAX 유틸리티의 특이점은 테일러 메이드의 최신 기술과 예전 2003년 US투어 최고 사용률 1위에 빛나던 최고의 명기 V스틸 우드의 기술이 부활 하여 합쳐진 모델 이라는 점 입니다.

유틸리티 추천

다시 만난 자신감 V스틸 솔

2003년 출시된 V스틸은 전설의 부활 이라 할 정도로 당시 인기가 엄청 났습니다. 아직 까지 V스틸 우드를 사용 하시는 분들도 계실 정도죠.

이번 SIM MAX에 적용된 V스틸의 솔 디자인은 지면 및 잔디와의 마찰을 무려 38% 줄여 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어떤 라이에서도 쉽게 플레이가 가능 합니다.

고강도 C300 스틸 트위스트 페이스

테일러 메이드사는 2019년 부터 출시 되는 모든 드라이버와 우드 그리고 유틸리티에 트위스트 페이스를 적용 하였는데요.

이름 그대로 헤드 페이스를 평평한 것이 아닌 휘어지게 설계한 디자인으로 토우 쪽에 더 많은 로프트를 힐 쪽에는 낮은 로프트를 적용 하여 일관된 스핀 컨트롤을 통해 일관적인 비거리를 제공 합니다.

따라서 트위스트 페이스는 토우 쪽에 맞는 미스샷에도 어느 정도 탄도를 보장 하며 힐 쪽에 맞는 미스샷 에서 크게 뜨는 것을 방지 합니다.

SIM MAX 우드와 유틸리티에만 적용된 C300 스틸 페이스는 강한 내구성과 빠른 볼스피드를 제공 합니다.

골프 브랜드 순위 TOP 13 – 보러가기

디자인

테일러 메이드 특유의 헤드 윗면 하얀 라인이 어드레스시 편안함을 주며 헤드페이스를 쉽게 스퀘어로 놓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바닥면은 예전 V스틸을 연상 시키면서도 보다 세련된 컬러감과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가장 호불호가 없는 제품으로 완성도가 굉장히 높았다고 평가 받는 전작 보다 뛰어난 관용성과 낮은 스핀을 구현 함으로써 높은 탄도와 비거리를 자랑 하는 제품 입니다.

종류는 한종류로 초급자 부터 상급자 까지 폭 넓게 사용하기 좋은 유틸리티 입니다.

골프백 추천 TOP 12 – 보러가기

골프티도 아무거나 안쓴다! 골프티 추천 TOP 10 – 보러가기


4. 핑 G410 유틸리티 추천

유틸리티 추천

핑 G400의 후속작 G410 유틸리티.

핑은 G400 부터 각광을 받기 시작 하여 압도 적인 관용성을 자랑 하며 드라이버와 더불어 우드, 유틸리티 까지 대 히트를 치기 시작 했습니다. 하여 많은 프로 선수들과 주변에서 부쩍 많이 사용 하게 되었는데요.

지난 2019년 4월 그 후속작 G410 이 출시 되며 많은 인기에 힘입어’ 없어서 못파는 채’가 되기도 했죠.

이는 분명 히트를 쳤던 G400 의 후속작 이라는 타이틀 때문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까지도 꾸준한 사랑을 받는 이유는 뛰어난 관용성, 슬라이스 방지 그리고 헤드 스피드를 높혀 주는 특성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골린이를 위한 골프 초보 입문 가이드 – 보러가기

더욱 커진 헤드와 공기역학적 터뷸레이터 디자인

핑 g410 하이브리드 유틸리티

G410 유틸리티의 헤드는 전작에 비해 커지며 높은 안정성과 MOI를 6.5% 증가 시켰습니다.

헤드 위에 볼록 하게 튀어 나온 터뷸레이터는 그저 디자인이 아닌 공기 저항을 줄여 헤드 스피드를 높여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실제로 헤드 스피드를 비교 해보면 다른 클럽보다 미약 하게나마 높게 나오는 것을 확인 했습니다.

8가지 탄도 튜닝 호젤

핑 G410 유틸리티의 호젤은 8가지 탄도 조절이 가능 한데요. 호젤을 조절 하여 로프트와 라이각을 쉽게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라이각과 로프트를 찾아 조절 가능 하다는 점은 큰 강점 인데요.

지면이 건조한 시기에는 보다 많은 런을 위해 로프트를 낮게, 지면이 젖어 있을 때는 로프트를 높게 설정 하여 캐리 거리를 늘리는 등 상황에 맞게 셀프 피팅이 가능 합니다.

골프 브랜드 순위 TOP 13 – 보러가기

높은 MOI 와 저스핀 설계 페이스

깊고 높은 밀도의 텅스텐 웨이트는 주변부 무게를 극대화 시켜 관용성을 높여 주며 얇은 머레이징 스틸 C300 페이스는 볼 스피드와 비거리를 증가 시켜 줍니다.

새로운 그루브로 저스핀을 생성 하며 특허 받은 그루브 페인트로 시안성을 높여 어드레스시 정렬을 도와줍니다.

여러 기술들이 집약된 유틸리티 임은 확실 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G410 유틸리티의 우월한 성능 인데요. 골프 유틸리티 찾는 분들께 가장 먼저 추천 드리는 제품 입니다.

직진성 좋고 무엇보다 쉽고 편하게 비거리를 낼 수 있다는 장점과 관용성 까지 갖춘 뭐 하나 빠지는 것이 없는 유틸리티 입니다. 다른 유틸리티 안맞아도 이 유틸리티는 맞는 다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강력 추천 드리는 유틸리티 우드 입니다.

퍼터 추천 TOP 6 보러가기

골린이를 위한 골프용어, 개정된 룰, 에티켓 – 확인 하기


5. 타이틀 리스트 TSi2, TSi3 유틸리티 추천

전 세계 브랜드 선호도 1위와 클럽 사용률 1위인 타이틀 리스트의 TS 라인 유틸리티.

타이틀 리스트 라는 브랜드 네임 만으로도 구매 할 이유가 되는 TS 유틸리티 입니다만 최고의 브랜드인 만큼 그 디자인과 기술력도 상당 합니다.

지난 후속작 H1, H2에 이어 성공적인 판매량을 자랑 하는 TS 시리즈의 유틸리티는 투어 에서도 사랑 받는 수려한 외관은 물론 뛰어난 타구감과 호쾌한 타구음이 인상적인 유틸리티 입니다.

얇아진 페이스와 크라운

얇아진 Ulta Thin 크라운은 무게 중심을 더욱 깊고 낮게 재배치 하여 MOI를 향상 시켜 높은 탄도와 낮은 스핀량을 구현 하며 기존 모델 보다 16% 얇아진 페이스는 빠른 볼 스피드와 탁월한 관용성을 보장 합니다.

슈어핏 호젤

무려 16가지 로프트, 라이각 변환이 가능한 호젤이 장착 되어 있는데요. 독립적 변환이 가능한 정교한 피팅으로 안정적이고 이상적인 탄도 조절을 구현 합니다.

종류

종류는 TSi 2와 TSi 3 모델이 있습니다.

다른점은 TS2의 경우 쓸어치는 스타일의 골퍼에게 적합 하고 TS3는 찍어 치는 스타일의 골퍼에게 적합 하며 무게바를 조절 하여 탄도 조절이 가능 하다는 점 입니다.

디자인

타이틀 리스트의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업계 최고가 아닐까 생각 됩니다. 심플 하면서도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깔끔한 디자인은 호불호가 잘 갈리지 않으며 예쁘다는 이유로도 선택 할 만한 유틸리티 입니다.

정말 예쁜 디자인과 브랜드 네임, 타구감과 정말 시원한 타구음이 장점인 유틸리티 입니다.

골프화 추천 TOP 9 – 보러가기

골프백 추천 TOP 12 – 보러가기


6. 코브라 SZ 스피드존 하이브리드 유틸리티 우드

코브라 스피드존 유틸리티 하이브리드

최근 떠오르는 브랜드 코브라사의 스피드존 시리즈 입니다.

코브라는 전작인 F9 시리즈 부터 급부상 하여 여러 메이저 업체와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로 자리 매김 하였는데요.

리키 파울러, 렉시 탐슨, 브라이언 디셈보 등 많은 선수들이 사용 하는 골프채 브랜드로 유명 합니다.

2020년 출시된 스피드 존 시리즈는 가장 빠른 골프채를 컨셉으로 출시된 라인 인데요. 코브라 특유의 레드, 옐로우 컬러 조합이 마치 스포츠 카를 연상 시키는 유틸리티 입니다.

스피드존 라인의 특이점은 그립 끝에 달린 코브라 커넥터를 이용해 앱과 연동 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유틸리티 추천

코브라 커넥트 테크놀로지

아르코스 앱을 연결 하면 자신의 샷 데이터를 저장 하여 비교 분석 할 수 있는 시스템 입니다.

모든 샷 데이터는 스마트폰에 저장 되며 라운딩 진행 상황을 검토 하여 추측이 아닌 보다 똑똑한 샷을 결정 할 수 있습니다.

그립 끝에 장착된 코브라 커넥터의 무게는 스윙을 할때 전혀 지장이 가지 않습니다.

코브라의 기술

70% 더 커진 스윗스팟 으로 더 빠른 볼스피드와 높은 발사각을 제공하며 2피스 구조의 얇은 단조 헤드페이스는 부드러운 타구감과 비거리를 구현 합니다.

바닥면의 중공구조 레일은 어떠한 라이 에서도 쉽게 미끄러지듯 빠져 나가게 제작 되어 일관성 있는 샷을 제고 합니다.

코브라 커넥트를 잘 쓰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연습장이 아닌 필드 에서 자신의 샷 데이터를 얻기는 쉽지 않은데요.

코브라 커넥트를 이용해 샷 데이터를 얻는 다면 여러 문제점을 찾아내어 이를 보완 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투어 선수들이 사용 하는 최고의 드라이버 TOP 8 – 보러가기

다양한 골프 그립 종류와 다양한 그립 잡는법 – 보러가기


7. 젝시오 11 하이브리드 유틸리티 우드

젝시오 에서 새롭게 출시한 젝시오 11 입니다.

안정적인 비거리를 자랑하는 젝시오 11은 젊은층 부터 중장년층 까지 정말 인기가 좋은 유틸리티 인데요.

난이도가 낮고 쉽게 비거리를 낼 수 있는 유틸리티 우드 입니다.

젝시오 11 유틸리티는 특히 여성 골퍼 분들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유틸리티 인데요.

남성용과 다르게 여성용은 여성전용 웨이트 플러스 기술이 적용 되었기 때문 입니다. 이는 그립 무게에 3g 을 더하고 샤프트 무게를 2g 줄여 황금 발란스를 찾은 것입니다.

평상시의 힘과 자세 만으로 더 큰 비거리를 만들어 내는 젝시오 레이디스 만의 섬세한 기술 입니다.

캐논 솔 기술

허용치 안에서 가장 얇게 제작된 페이스 주변 솔이 타구 시 반발력을 극대화 하며 무게 중심을 낮게 설계 하여 안정적인 비거리를 만들어 냅니다.

전작에 비헤 84% 확대된 스윗스팟은 미스샷에도 안정된 비거리와 관용성을 보장 합니다.

젝시오의 신기술 웨이트 플러스

젝시오 만의 신기술 웨이트 플러스는 최상의 무게 발란스를 제공 함으로써 평소의 스윙 만으로도 폭팔적인 비거리를 만드는 파워 포인트에 이를 수 있게 합니다.

백스윙 탑에서 응축된 힘이 헤드 스피드를 가속 시켜 지금 까지 경험 한적 없는 폭팔적인 비거리를 만들어 냅니다.

쉽고 편하게 사용 하기 좋은 하이브리드 유틸리티 우드 젝시오 11 추천 드립니다.

골프 웨어 브랜드 순위 TOP 12 – 보러가기

골프채 종류와 구매 방법, 샤프트 고르는 팁 보러가기


8. PRGR 2020 RS 5 유틸리티 추천

유틸리티 추천

PRGR 의 2020년 신제품 RS 5 유틸리티 입니다.

PRGR은 유명한 메이저 브랜드는 아니지만 높은 퀄리티의 골프채를 생산 해내며 서서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 입니다.

특히 난이도가 쉽고 편하게 비거리를 내는 골프채로 유명 합니다. 따라서 초보자 분들의 입문채로도 좋은 평을 받고 있습니다.

특징

이번 PRGR RS5 유틸리티 우드의 큰 특징은 아마추어 골퍼 실제 평균 타점인 솔 에서 17mm, 즉 헤드 페이스의 하부에 가까운 곳 까지 스윗 스팟(헤드 중심의 가장 반발력이 큰 부분)을 늘렸다는 점 입니다.

이로인해 클럽페이스 중앙이나 평균 실제 타점인 하단에 볼이 맞아도 볼 스피드가 떨어지지 않는 설계로 빠른 볼 스피드와 높은 볼 탄도를 내게 해줍니다.

물론 클럽 중앙에 맞추려고 노력 해야 실력이 늘겠지만 초 중급자 분들은 필드에서 보통 클럽 하단에 볼이 맞게 되어 낮게 깔려가는 뱀샷 혹은 탑핑성 땅볼이 많이 나오곤 하는데요. 이런 스트레스를 대폭 감소 시켜줄 유틸리티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회원님 중 한분께서 이 유틸리티를 치다보면 탑핑성 샷을 해도 볼이 잘 날라가니 자꾸 탑핑성 샷을 하게 되는 것이 아닌지 질문 하시기도 했는데요.

직접 시타 해봤을때 하단에 볼이 맞아도 비교적 탄도와 비거리가 잘 나오는 것을 확인 하긴 했습니다.

하지만 하단에 맞게 되면 확실히 중앙에 맞는 것과 다른 타구감이 느껴지기 때문에 이 유틸리티로 인해 하단으로 계속 치게 되는 나쁜 버릇이 생길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고정밀 CNC 밀링과 미츠비시 콜라보 슬라이스 방지 샤프트

클럽 페이스에 고강도 머레이징 소재 C300을 채용해 CNC 밀링 가공하여 최대 한계치 슬림 설계로 높은 반발 성능을 제공 합니다.

또한 페이스 하부를 더 얇게 설계 하여 솔에서 17mm 즉 실제 평균 타점의 반발 성능을 끌어 올렸습니다.

샤프트는 미츠비시 케미컬과 콜라보로 제작한 스턱 샤프트가 장착 되어 있는데요.

버트(그립 부분 샤프트)의 강성을 높이고 팁(헤드와 닿는 쪽 샤프트) 부분의 강성을 내려 적당한 가속감과 슬라이스 방지 성능을 부가 하였습니다.

디자인은 전보다 심플해지고 블랙과 실버 컬러로 더욱 고급스럽게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누구나 쉽게 다루기 좋은 유틸리티 입니다. 초 중급자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선수들이 사용 하는 골프공TOP 5 – 보러가기

골프 장갑 추천 TOP 7 – 보러가기


9. 스릭슨 Z H85 유틸리티

유틸리티 추천

스릭슨은 박인비 선수가 선택하고 애용하는 골프채 브랜드로 유명 하죠.

스릭슨의 Z H85 유틸리티는 2019년 출시 되었지만 아직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유틸리티 입니다.

BE BRAVE 라고 광고 하는 만큼 자신있게 출시한 제품 인데요. 전작에 비해 디자인도 많이 좋아졌고 헤드 크기가 조금 커졌습니다.

헤드 크기 때문에 어드레스가 편했지만 볼은 날릴것 같은 느낌도 조금 있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볼은 힘 있게 날라갔고 딴딴하게 맞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타구음은 조금 둔탁 하고 묵직한 느낌 이었습니다.

특징

업그레이드된 크라운 디자인은 관용성이 뛰어나며 낮은 무게 중심으로 모든 샷에서 일정한 비거리를 유지 하도록 도와줍니다.

더욱 커진 디자인은 어드레스시 편안함과 자신감을 증가 시켜주며 쉽게 멀리 보낼 수 있는 유틸리티 입니다.

무난하게 누구나 쉽게 사용하기 좋고 가격도 착한 좋은 유틸리티 입니다. 초 중급자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거리측정기 추천 TOP 8 – 보러가기

최고의 웨지 추천 TOP 6 보러가기


여기까지 가장 핫한 골프 유틸리티 추천 TOP 9 이었습니다.

롱아이언 이나 우드가 힘겨우신 분들 이라면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쉬운 유틸리티 사용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럼 올해도 좋은 하이브리드 유틸리티로 쉽게 쉽게 즐겁고 안전한 라운딩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 밖에 골프 관련된 유용한 정보는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골프 스윙 연습기 및 스윙 교정기 추천 TOP 13 – 보러가기

퍼팅 연습 매트 추천 TOP 12 – 보러가기

골린이를 위한 골프 초보 입문 가이드 – 보러가기

골프 볼마커 추천 TOP 13 – 보러가기

드라이빙 아이언 추천 TOP 6 – 보러가기

드라이버 샤프트 쉽게 고르는 방법!! – 보러가기

최고의 유틸리티 추천 TOP 7 – 보러가기

골프티도 아무거나 안쓴다! 골프티 추천 TOP 10 – 보러가기

골린이를 위한 골프용어, 개정된 룰 규정, 에티켓 – 보러가기

다양한 골프 그립 종류와 다양한 그립 잡는법 – 보러가기

골프백 추천 TOP 12 – 보러가기

골프 웨어 브랜드 순위 TOP 12 – 보러가기

웨지 추천 TOP 6 보러가기

퍼터 추천 TOP 6 보러가기

투어 선수들이 사용 하는 최고의 드라이버 TOP 8 – 보러가기

선수들이 사용 하는 골프공TOP 5 – 보러가기

거리측정기 추천 TOP 8 – 보러가기

골프 장갑 추천 TOP 5 – 보러가기

자신의 실력에 맞는 골프공 고르는 법 – 보러가기

골프화 추천 TOP 9 – 보러가기

선수들이 사용하는 최고의 아이언 추천 TOP 9

골프 브랜드 순위 TOP 13 – 보러가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Writ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