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유단백질 효능 및 제품 추천 TOP 5

요즘 같은 시기에 특히나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 것이 면역력 인데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초유단백질‘이 여러 방송에 소개 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초유단백질은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각종 물질과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각종 질병을 예방 하는 영양제로 많이 유명해 졌습니다.

하지만 너무나 많은 제품이 있고 성분과 함량 또한 다양 합니다. 우리 가족들과 내 몸을 위해 구매하는 제품인 만큼 더 자세히 알아보고 보다 꼼꼼하게 좋은 제품을 골라야 하겠죠?

그럼 초유단백질은 무엇이며 어떤 효능이 있고 어떤 제품을 선택 해야 할지 알아 보겠습니다.

단백질 보충제 추천 TOP 12 – 보러가기


초유 란?

초유란 소가 분만 한 후 5일 이내 까지만 나오는 우유 인데요. 전 세계 우유 생산량의 0.5% 밖에 되지 않는 정말 귀한 식품 입니다.

초유 에는 면역력에 도움을 줄수 있는 각종 물질들이 풍부 하게 함유 되어 있는데요. 갓 태어난 생명이 자체적으로 항체를 생성해내기 전 까지 보호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출산 초기에 나오는 초유에 더 많습니다.

보통 애완 동물의 예방접종 시기가 생후 2개월 내외인 이유는 출생 후 모유의 면역 물질로 이미 보호를 받고 있기 때문에 접종을 2개월 후에 받아도 되는 것이지요.

그럼 초유는 알겠는데 초유 단백질은 무엇 일까요?

건강하고 쉬운 다이어트 식단 추천 – 보러가기


초유 단백질 효능

보통 초유는 알아도 초유단백질은 생소 할수 있는데요.

단백질은 우리 몸에 없어선 안될 꼭 필요한 성분 이며 우리 몸에 근육, 뼈, 피부 등의 신체 조직을 구성하는 역할을 하는 성분으로 성장기 아이들 부터 어른에게도 매우 중요한 영양소 입니다.

하지만 일반 식단으로 하루에 필요한 충분한 단백질량을 섭취 하기란 쉽지 않은데요.

단백질이 부족해지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요즘 같은 시기에는 바이러스나 각종 질병에 감염 되기 쉽습니다.

초유단백질은 우유 보다 단백질 함량이 5배 가량 높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초유 단백질 성분의 80%가 면역글로불린 으로 되어 있다는 점 입니다.

특히나 아이를 낳은 후 초유는 꼭 먹이라고들 하는데요. 소의 초유는 사람의 초유 보다 약 세배 이상의 면역글로불린이 함유 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들 면역력을 올려주는 데에 큰 도움을 줍니다.

그럼 다양한 초유단백질 효능 중 먼저 면역글로불린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뱃살 빼주고 영양은 채우고 대사증후군 탈출 하는 보리새싹 TOP 8 – 보러가기


1 초유단백질 효능 – 면역글로불린

면역글로불린 (1)

면역글로불린은 쉽게 말해 몸 안에 모든 독소와 세균등을 이겨내는 항체를 뜻 하는데요.

사람의 면역글로불린은 정상영역의 구조의 차이에 의해 IgG, IgA, IgE, IgM, IgD 의 동형상으로 분류되며 각 항체는 크기와 구조, 생리 활성 및 작동체 기능이 다 다릅니다.

면역글로불린은 보체활성작용과 중화작용 등 생체 방어작용을 하는데요. 특히 IgG는 사람 면역글로불린의 70%이상을 차지하며 혈장 중에 가장 많은 항체입니다.

소의 경우 출산시 IgG가 새끼에게 전달되지 않으므로 출산 후 수유를 통해 전달되게 됩니다. 특히 출산후 5일 이내의 초유에는 막대한 양의 IgG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초유는 특히 면역조절식품 개발 소재가 될 정도로 큰 영양학적 가치가 있다고 하며 사람의 면역력 향상에도 큰 효과를 줍니다.

웨이트, 다이어트 필수 식품 <닭가슴살 추천 TOP 13> – 보러가기


2 초유단백질 효능 – 락토페린

락토페린 효능

초유단백질의 락토페린은 유해 세균의 성장과 바이러스 감염을 억제 하는 강력한 항바이러스, 항균성 물질 입니다.

락토페린은 특히 병원성 대장균 감염에 대항 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초유단백질을 섭취 하면 유해세균과 병원성 대장균 증식을 막고 가장 중요한 비피더스균과 락토바이러스균 같은 프로바이오틱스가 장에 정착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초유단백질의 락토페린 성분은 지방대사 및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 시켜 혈당을 적절 하게 조절해 내장지방의 축척을 방지 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근육을 성장시키고 다이어트 효과 까지 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도시락 추천 TOP 15 – 보러가기


3 초유단백질 효능 – 성장인자

성장인자

초유단백질 에는 IgF- 1을 필두로 한 다양한 성장인자들이 포함 되어 있는데요.

성장인자는 장점막세포의 재생과 성장을 도와 장벽을 튼튼하게 해주며 DNA와 RNA 성장을 촉진하여 항산화 물질을 생성 합니다.

초유 단백질의 성장인자는 단백질 합성과 근성장을 촉진 하므로 어린이 성장에 도움을 주며 근육량이 줄어들고 면역력이 떨어지는 노인분들 에게도 큰 도움을 주는데요.

근육량이 줄어 들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감염성, 세균성 질환에 취약해 지게 됩니다. 초유단백질 속 성장인자는 근육과 연골을 튼튼하게 하고 상처 회복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이 밖에도 정말 좋은 효능이 많지만 중요한 초유단백질 효능 몇가지에 대해 간단히 알아 보았습니다.

이렇게 좋은 초유단백질. 하지만 시중에 나와있는 여러 브랜드와 다양한 종류의 초유단백질 중 어떤 것을 골라야 할 까요? 가장 중요한 성분 그리고 판매량과 리뷰 등을 종합 하여 TOP 5 제품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식사 대용 다이어트 쉐이크 추천 TOP10 – 보러가기

초유단백질 효능 및 추천 제품 TOP 6


1. 푸른들판 뉴질랜드 초유단백질 추천

역시 초유 하면 뉴질랜드죠.

뉴질랜드의 청정지역에서 자유방목 하여 오염되지 않은 푸른 풀을 먹고 자란 건강한 젖소의 초유를 담은 제품 입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뉴질랜드 초유단백질 100% 제품으로 오직 출산후 24시간 이내에 착유된 초유만을 사용 했다는 것 입니다.

또한 이 제품은 타 제품에 비해 면역글로불린 IgG 함유량이 높습니다. 무려 25%가 함유된 최고급 초유단백질 제품 입니다.

다른 첨가제나 보존제는 사용 하지 않았고 엄청난 판매량과 리뷰를 통해 이미 입증된 고 품질의 초유단백질 분말 입니다.

맛은 일반 초유와 마찬가지로 분유맛 입니다.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제품 강력 추천 드립니다.

건강하고 쉬운 다이어트 식단 추천 – 보러가기


2. 플러스라이프 뉴질랜드 초유단백질 추천

초유단백질 추천

플러스라이프 초유단백질은 세계에서 자연환경이 가장 잘 보존되어 있는 뉴질랜드 푸른 초원의 풀을 먹고 자란 젖소의 신선한 초유로 만들어진 제품 입니다.

타 첨가물 없이 순수 100% 자연 방목 젖소의 24시간 이내에 추출한 초유만으로 만들어진 제품 인데요.

플러스라이프의 뉴질랜드 초유단백질은 IgG 24.9%가 함유된 최상품 초유단백분말 입니다.

식약처에서 인증된 무 첨가제 무 보존제를 자랑 하는 플러스라이프 뉴질랜드 초유단백질 강력 추천 드립니다.

뱃살 빼주고 영양은 채우고 대사증후군 탈출 하는 보리새싹 보러가기


3. 건강한우리집비옴 뉴질랜드 초유단백질 추천

초유단백질 추천

건강한우리집비옴은 글리스코 코리아 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슈퍼푸드 브랜드 인데요.

의약품을 통해 축척해온 경험과 기술을 통해 기존의 식품시장에서 기대하던 효과를 뛰어 넘는 제품을 개발하고자 만든 슈퍼푸드 브랜드 라고 합니다.

이 제품은 뉴질랜드 농장에서 생산되는 최고급 생 초유만을 처리 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인 제품 입니다.

생체 이용률, 초유에 의한 생물학적 활성의 많은 부분이 고온에 의해 빠르게 파괴 되기 때문에 특별한 공정을 사용하여 면역을 증대 시키는 면역글로불린의 생체활성이 초유분말 내에 매우 잘 보존 되어 있는 제품 입니다.

무엇보다 공정에서 믿을 수 있는 제품으로 강력 추천 드립니다.

식사 대용 다이어트 쉐이크 추천 TOP10 – 보러가기


4. 조은약초 초유단백질 추천

초유단백질 추천

미국산 초유단백 분말 100% 제품 입니다.

많은 분들이 알다 시피 미국 초유단백질은 뉴질랜드 산에 비해 가격이 조금 저렴한 편입니다.

하지만 몇몇 제품은 뉴질랜드산 보다도 비싸게 판매 하는 제품도 있는데요. 이 제품은 가격이 나름 착한 제품이라 추천 드립니다.

소가 자라나는 환경 자체가 뉴질랜드를 따라 가기는 힘들기에 퀄리티 면에서 조금 다를 수 있지만, 미국산 또한 성분 함유량 면에서는 뉴질랜드 초유 제품과 다를 것은 없습니다.

조금 저렴하고 성분 좋은 제품 찾는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요가매트 추천 TOP 5 보러가기


5. 뉴엘라이프 콜로 플러스 초유단백질 추천

초유단백질 추천

뉴엘라이프의 콜로 플러스 입니다.

특이점은 뉴질랜드 방목 젖소 초유 100%에 100% 산양유 단백질 까지 합친 정 타입 초유 단백질 이라는 것 입니다.

초유 좋은 것은 이미 위 글에 설명 드렸지만 산양유 단백질은 조금 생소 할 수 있는데요.

산양유는 뉴클레오타이드 라는 세포 구성 물질이 함유되어 면역력 증진에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청 인슐린 수치와 공복 혈당 수치를 감소 시켜 당뇨병에도 매우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좋은 산양유 까지 초유단백질과 함께 먹을 수 있도록 나온 제품이 바로 콜로 플러스 인데요.

면역력에 좋은 성분 두가지를 적절히 섞어 정 타입으로 간단히 섭취 할 수 있는 것은 정말 큰 장점 입니다.

판매량은 압도적으로 많으면서도 리뷰까지 좋은 제품으로 이미 많은 구매자를 통해 인증이 완료된 제품 입니다.

뉴엘라이프의 콜로 플러스 초유 단백질 추천 드립니다.

뉴엘라이프 콜로 플러스 초유 단백질 – 보러가기

뱃살 빼주고 영양은 채우고 대사증후군 탈출 하는 보리새싹 보러가기


6. 롯데 초유프로틴 365

초유단백질 추천

요즘 정말 잘나가는 유연석 님 께서 광고 하는 초유단백질로 유명 하죠. 특히 홈쇼핑 에서는 올라 올때마다 연속 매진이 되는 제품으로 엄청난 판매량을 자랑 하는 제품 입니다.

70년 역사의 프랑스 원유 기업 인그레디아의 사계절 자연방목 프랑스산 초유를 사용한 IgG 20% ~25%의 고농축 초유단백질이 함유된 제품 입니다.

출산 후 5일 이내 분비되는 초유 중 24시간 이내 고단백 초유만을 엄선 하여 저온 살균법을 통해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 했습니다.

또한 멜라닌 성분 불검출 테스트를 완료한 초유만을 사용한 프리미엄 제품 입니다.

하지만 마지막으로 추천 드리는 이유는, 이 제품은 유청단백질과 대두단백 베이스의 단백질 파우더에 2.5%의 초유단백분말을 첨가한 제품이라 초유분말 100% 제품과는 확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판매량과 리뷰가 좋은 제품이라 추천 드립니다.

단백질 보충제 추천 TOP 12 – 보러가기


초유단백질 추천 TOP 6

여기까지 초유단백질 효능과 2022년 추천 제품 TOP 6 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정말 요즘 같이 면역력이 중요한 시기에는 초유 만한 영양제가 없는 것 같아요.

초유에 대해서 들어 본적은 있어도 지금까지 접해 보지 못한 분들 이라면 이번 기회에 꼭 챙겨 드시길 권해 드립니다.

초유단백질을 섭취한 사람과 아닌 사람의 차이는 정말 크다는 것이 이미 여러 연구결과를 통해 알려진 사실 이니까요.

건강을 최우선 으로 해야 할 이 시기에 가장 추천 드리는 영양제 입니다.

그럼 우리 모두 좋은 초유 챙겨 먹고 건강하게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 보아요~~

프로틴바 추천 TOP 10 – 보러가기

방탄커피 추천 TOP 12 – 보러가기

다이어트 도시락 추천 TOP 15 – 보러가기

치닝디핑 추천 TOP 12 – 보러가기

푸쉬업바 추천 TOP 12 – 보러가기

안전한 문틀 철봉 추천 TOP 12 – 보러가기

웨이트, 다이어트 필수 식품 <닭가슴살 추천 TOP 13> – 보러가기

식사 대용 다이어트 쉐이크 추천 TOP10 – 보러가기

건강하고 쉬운 다이어트 식단 추천 – 보러가기

단백질 보충제 추천 TOP 12 – 보러가기

뱃살 빼주고 영양은 채우고 대사증후군 탈출 하는 보리새싹 보러가기

요가매트 추천 TOP 5 보러가기

폼롤러 TOP5 도 참고 해주세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Writ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