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초보 입문 가이드 & 레슨 비용 ( 골프 입문 비용, 연습팁, 준비물 )

요즘 골프 입문 하시려는 분들이 참 많아졌는데요. 한때는 부자들의 스포츠 라는 인식이 강했고 실로 비용이 많이 드는 운동이었습니다.

하지만 한국 선수들의 선방과 스크린 골프장의 보편화로 골프 인구가 늘어나게 되었고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골프 산업도 크게 성장하였는데요.

골프 시장의 경쟁이 치열 해짐에따라 어느정도 합리적인 가격을 찾아 가게 되었습니다.

아직도 부담이 되는 것은 사실 이지만 중고시장의 발달과 유튜브를 통한 독학이 가능해지며 관심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골프에 입문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처음 입문 할땐 어디서 부터 어떻게 시작 할지, 연습 방법과 장비는 어떻게 맞춰야 할지 등등 난감한 것들이 많습니다.

새로 오시는 회원분들도 이런 부분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참 많은데요.

조금이나마 초반의 실수를 줄이기 위해 이번엔 골프 입문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골프 퍼팅 매트 추천 TOP 12 – 보러가기


CONTENTS

  1. 골프 준비물, 골프 장비
  2. 골프 연습장 (야외, 실내 연습장 비용)
  3. 골프 초보 레슨의 필요성, 레슨 비용 및 프로님 정하는 팁
  4. 골프 초보 연습 꿀팁
  5. 라운딩 준비물

골프 초보 입문 – 골프 준비물, 골프 장비

골프채 구성

처음 골프에 입문 할때 보통은 장비를 어떤것을 구매할지 먼저 고민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장비 필요 없습니다.

이유는 초보일때는 어떤 채든 상관이 없이 무료로 빌려서 사용해도 무관하며 결국 실력이 늘게되면 다시 구매해야 되기 때문입니다.

스윙도 갖춰지지 않고 자신의 평균적인 스윙 스피드가 나오지 않는 초보 시기에 골프채를 맞추게 되면 얼마 사용하지 못하고 자신의 스윙과 신체에 맞는 채를 다시 구매해야 하는데요. 한마디로 돈 낭비 입니다.

골프채는 그저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고르는 것이 아닌 자신의 스윙 스타일, 스윙 스피드, 클럽 헤드 타입, 샤프트 종류, 강도, 그립 종류와 재질 그리고 플레이 스타일에 따른 14개 골프채의 구성 등 여러가지를 고려하여 구매 해야 합니다.

따라서 자신의 스윙과 플레이 스타일이 정해지지 않은 초보 시기에 골프채를 덜컥 구매 하는것은 현명한 방법이 아닙니다.

요즘 골프 연습장에 가면 연습용 채를 항상 구비하고 있는데요. 처음 골프를 시작 할때는 여러 번호의 아이언 중 중간 길이에 해당하는 7번 아이언으로 연습을 시작 하게 됩니다.

여성용, 남성용 인지만 여쭤 보시고 7번 아이언 하나만 빌려서 사용 하시면 됩니다.

여성 분들의 경우 남성 7번 아이언은 무거울 수 있습니다. 혹 7번 아이언이 없을 때는 6번이나 8번 아이언도 무관합니다.

어느정도 실력이 늘게 되면 중고장터에서 적당한 가격의 골프채를 구입 하여 사용 하거나 새 제품을 구매 하여 사용 합니다.

개인적인 견해로는 처음엔 빌려서 사용 하시다가 라운딩을 나갈때가 되면 새 채를 구입 하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자신의 마음에 드는 골프 장비는 확실한 동기부여가 되기 때문입니다.


골프화와 골프 장갑

골프채 보다 가장 먼저 구입 하셔야 하는 것은 장갑과 골프화 입니다.

초보 때는 필요 이상의 악력으로 그립을 잡기 때문에 손에 물집도 생기고 상처가 생기기 마련 인데요.

골프 장갑은 뛰어난 그립력으로 약한 악력으로도 골프채를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손을 보호 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꼭 필요 합니다.

물론 연습장에서 장갑도 빌려줍니다. 하지만 요즘 같은 시국엔 청결하게 자신의 장갑을 사용 하는 것이 좋겠죠?

골프화는 일반 운동화에 비해 지면과의 그립력이 뛰어나고 신발 앞부분이 단단하게 설계되어 스윙시 지면 그립을 이용한 회전력의 사용과 피니쉬 동작에서 오른발을 세우기에 용이 합니다.

특히 초보 때는 올바른 스윙을 하기 위해 꼭 필요한 장비 입니다.

가성비 갑 골프 장갑 추천 TOP 7 보러가기

최고의 골프화 추천 TOP 10 – 보러가기


골프 초보 입문 – 골프 연습장

연습장은 크게 야외와 실내 스크린 연습장이 있는데요. 이 둘은 장단점이 있습니다.

골프 초보 입문 - 야외 골프 연습장

야외 연습장은 공이 날아가는 것이 보이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에겐 더욱 신기하고 재미 있습니다.

반면 가격이 스크린에 비해 조금 비싼 편이며 초보자의 경우 볼을 임팩트 순간 까지 보지 못하고 날아가는 것을 먼저 보려고 머리를 먼저 들게되는 헤드업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골프 초보 입문 실내 스크린 골프 연습장

실내 스크린 연습장은 야외 연습장에 비해 저렴 하며 영상을 통해 자신의 스윙을 확인 할 수 있고 정확한 거리 측정이 가능 합니다.

반면 야외처럼 실제로 공이 시원하게 날아 가는 모습을 볼 수 없기 때문에 답답 할 수 있고 어느정도 날아가고 어느정도 뜨는지 등을 수치와 영상으로 보기 때문에 체감 하기에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처음 골프에 입문 할때는 공이 날아가는 것 보다 스윙의 기초에 집중해야 하기 때문에 가까운 실내 스크린 연습장을 추천 드립니다.

금전적인 부담이 없다면 자신의 재미와 모티브를 위해서 야외도 좋습니다.

골프 브랜드 순위 TOP 13 – 확인하기

! 실내 스크린 연습장 가격

1회 평균 1만원 ~ 1.5만원 정도 인데요. 1개월 이나 3개월 혹은 6개월로 가입 하게되면 더욱 저렴 합니다.

1개월 평균 10만원 ~ 15만원 정도 입니다. 지역이나 패키지에 따라 다릅니다.

! 야외 연습장 가격

1회 60분 기준 평균 1.5만원 ~ 2만원 정도로 각 연습장 마다 상이 합니다.

1개월 평균 20만원 ~ 25만원 정도 입니다.

–최고의 드라이버 추천 TOP8 보러가기–


골프 초보 입문 – 레슨, 레슨 비용

처음 골프에 입문 할때 아무래도 비용적인 부분 때문에 유튜브를 보고 독학을 하시거나 지인 분들께 조금씩 배우며 독학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처음엔 레슨을 받으시는 것이 오히려 돈을 세이브 하는 방법 이라고 생각 합니다.

골프 레슨 골프 초보 입문 (1)

! 이유는 첫째, 초반 몇개월이 향후 몇년을 판가름 집니다.

처음 배우게 되는 그립, 어드레스, 방향을 정하는 얼라인먼트 등의 셋업과 스윙 궤도 및 힘 쓰는 방법 등의 기초는 구력이 늘고 실력이 늘어남에 따라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 되는 부분 인데요.

처음에 잘못 익힌 기초는 결국 다시 처음부터 바꿔야만 다음 단계의 실력으로 넘어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몸에 익어버린 나쁜 버릇들을 나중에 고치기란 쉽지 않으며 긴 시간을 할애 해야 함은 물론 연습장 비용과 레슨비 까지 더 들게 되겠죠.

이렇게 시간낭비, 돈 낭비를 하게 되는 것이죠.

선수들이 사용하는 최고의 아이언 추천 TOP 9


골프 초보 입문 유튜브 골프

! 둘째, 자신은 유튜브를 보며 잘 따라 하고 있다고 생각해도 몸은 전혀 틀린 것을 하고 있을 때가 많습니다.

똑같은 영상을 보더라도 개개인의 이해와 신체구조 그리고 운동신경에 따라 이를 해석하고 따라 하는데에 차이가 있기 마련 입니다.

또한 자신이 스윙 하는 것을 볼 수 없고 영상으로 보더라도 정밀한 분석이 불가능 하며 무엇이 옳고 그른지 모르기 때문에 잘못된 방식을 익히게 됩니다.

따라서 영상을 보고 연습을 하다보면 자신이 잘 하고 있는지에 대한 의구심이 드는 것이 보통 입니다.

그런 의구심이 든다면 보통 잘 따라 하고 있지 않을때가 많습니다.


! 셋째, 유튜브의 함정

유튜브는 본인 만을 위한 영상이 아니며 불특정 다수를 위한 영상이기 때문에 자신의 체형과 유연성으로 인한 가동범위, 힘, 운동신경, 나이, 성별, 자신의 스윙 문제점 등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영상으로 볼때 이해가 가더라도 따라 할 수 없을 때가 많습니다.

또한 자신의 문제점을 정확히 모르는 상태에서 유튜브에서 본 것을 따라 한다면

기존의 문제점 + 새로 배운것 = 새로운 문제점 이 되는 것이죠.

이해를 돕기 위한 예로 잘못된 그립을 잡은 상태로 손목 코킹과 힌지를 배우게 되면 손목에 부상을 입게 될 수 있고 방향성 또한 흔들리게 됩니다.

또 다른 예로는 스윙 궤도가 밖에서 안으로 깎아 치는 OUT – IN 궤도를 고치지 않고 거리를 내는 법을 배우게 된다면 더욱 심하게 깎아치며 심각한 슬라이스 구질(오른손 잡이 기준 오른쪽으로 심하게 휘는 구질)을 만들어 내게 되죠.

이 처럼 유튜브는 자신의 문제점이나 신체적인 부분을 고려 하지 않기 때문에 개인 레슨을 받는 것과 큰 차이가 있습니다.

실력이 어느정도 늘고 스윙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을때 유튜브는 꿀팁을 얻을 수 있는 큰 무기가 될 수 있지만 골프에 입문 할때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음을 인지 하시길 바랍니다.

주린이들을 위한 증권사 추천 TOP 6 수수료 비교 – 보러가기


! 마지막으로, 프로가 아닌 아마추어 지인에게 배울때

아마추어는 정론이 아닌 자신만의 스윙 스타일과 자신만의 혹은 자신이 배운 것을 알려주는 경우가 많은데요.

자신이 배운것은 자신만을 위한 레슨이었고 모두에게 통용 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면 가르치는 지인이 과거 악성 슬라이스 구질이 문제였고 훅을 치는 방법을 배워 슬라이스를 상쇄하여 공이 똑바로 가게 만들었다 한들 슬라이스 문제가 없는 다른 사람에게 자신이 배웠던 훅을 치는 방식을 가르친다면 악성 훅이 나게 되겠죠.

특히 문제는 자신은 그 것이 훅을 치는 방법이라 배운것이 아닌 똑바로 보내는 방법으로 배웠을테니 말입니다.

공감을 하시는 분들도, 못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대부분의 아마추어 분들은 자신의 경험이나 자신이 배운것을 토대로 가르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프로는 개개인의 체형과 문제점을 고려한 레슨을 합니다.

처음 시작할때는 의심의 여지 없는 확실한 기초를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기적으로 보면 초반에 제대로된 프로에게 레슨을 받는 것이 부상을 방지 하고 돈과 시간을 아낄수 있는 현명한 방법 입니다.


골프 초보 입문 PGA 프로

!! 골프 초보 입문 – 골프 레슨 비용

레슨 비용은 일반 티칭프로와 세미프로, PGA프로의 가격이 다른데요.

PGA프로에게 레슨을 받는 것이 조금 더 비쌉니다. 이유는 아무래도 조금 더 높은 곳 까지 가봤기 때문에 노하우나 실력 면에서 뛰어나기 때문이겠죠.

하지만 어디까지나 플레이와 레슨은 다른 부분 이기에 레슨 경력이 많고 다양한 케이스를 접하여 이해가 쉽도록 정말 잘 가르쳐 주는 베테랑 티칭 프로님들도 많습니다.

가격은 한달 기준으로 레슨 횟수와 레슨 시간 그리고 일반 티칭프로 인지 세미프로인지 PGA투어 프로인지 등의 이유로 상이 합니다.

보통 한달에 8만원 ~ 40만원 정도 입니다.

가격이 올라갈 수록 프로님도 다르고 레슨 시간과 횟수가 늘어 나겠죠. 8만원과 40만원의 갭이 너무 크기 때문에 감이 안잡힐 수 있는데요.

입문 할때는 10 만원 ~ 20만원 대에 레슨 시간과 횟수가 많은 곳을 고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1회 원포인트 레슨이 5만원 ~ 10만원 정도인 것을 감안 한다면 한달 혹은 3달 정도를 한번에 하는 것이 유리 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집에서 가까워야 자주 갈수 있습니다.

비용에 대한 부담이 없으시다면 거리나 가격에 상관 없이 자신이 원하는 프로님이 계신 곳 으로 하셔도 좋습니다.

!!! 골프 초보 입문 – 프로님 정하는 팁!

프로님을 정할때는 몇번 레슨을 받아 보시고 얼마나 열정적으로 가르쳐 주는지를 보는 것이 중요 합니다.

아무리 유명한 프로라고 해도 대충 짧게 가르쳐 준다면 도움을 받기 힘듭니다.


골프 초보 입문 – 연습 방법, 연습 팁

레슨을 받거나 유튜브 혹은 지인에게 배우더라도 초보자 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기본 셋업과 똑딱이 입니다.

가장 빠르게 골프 실력을 늘리는 방법은 의외로 단순 한데요.

기본에 충실한 것이 장기적으로 보면 가장 빠른 방법 입니다. 공을 멀리 보내는 것이 아닌 기본에 집중 하는것이 중요 합니다.

그 중에서 집중한다면 정말 빠르고 확실하게 실력이 늘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뉴트럴 그립

1 골프 그립

  1. 그립은 한번 잡고 쭉 치는 것이 아닌 한번 칠때마다 다시 고쳐 잡습니다. 그립을 언제 잡아도 견고 하고 항상 같은 그립을 잡을 수 있도록 익숙해 져야 합니다.
  2. 그립은 손 바닥이 주가 아닌 약지 부터 중지까지 세 손가락 위주로 잡아야 합니다.
  3. 그립은 꼭 장갑을 착용하고 강하게 잡는 것이 아닌 스윙시 채가 빠지지 않을 정도로만 부드럽고 유연하게 잡되 손안에 공간이 남지 않도록 합니다.
  4. 그립은 항상 체크 합니다. 초보분들은 그립이 항상 바뀝니다. 제대로된 그립을 배우고 매번 체크 하여 항상 올바른 그립을 잡도록 합니다. 프로들도 문제가 생기면 항상 그립 부터 체크 합니다.

다양한 골프 그립 종류와 다양한 그립 잡는법 – 보러가기


골프 초보 입문 어드레스

2 골프 어드레스

  1. 어드레스는 최대한 힘을 빼줍니다. 손, 팔, 어깨에 힘을 주거나 목과 허리 척추 기립근을 무리하게 피려는 분들도 많은데요. 최대한 힘을 빼주는 것이 중요 합니다.
  2. 정렬에 신경 씁니다. 발은 평행이 되고 겨드랑이 라인은 무릎과 평행이 되도록 합니다.
  3. 항상 같은 어드레스를 설수 있도록 매번 신경써서 체크 합니다.

골프 초보 입문 골프 똑딱이

3 골프 똑딱이

  1. 똑딱이는 재미 없기 때문에 대충 하다가 풀스윙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똑딱이로 못 맞추는 공은 풀 스윙으로도 못 맞춥니다.
  2. 똑딱이는 테이크백, 몸의 회전, 볼 컨택에 집중 합니다.
  3. 똑딱이를 할 때에도 그립과 어드레스를 매번 체크 합니다.
  4. 똑딱이에서 하프 스윙, 풀스윙으로 스윙 아크를 늘려 가더라도 쎄게 치려는 마음 보다 팔의 삼각형 유지와 몸의 꼬임 및 회전, 스윙 궤도와 템포, 체중이동 그리고 볼 컨택에 집중 합니다.
  5. 볼을 보내고자 하는 방향을 항상 정하고 연습 합니다.

골프에 처음 입문 하시는 분이라면 위 세가지를 유념 하시고 기본에 충실 한다면 안좋은 버릇을 최소화 하고 효과적으로 실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샤프트 쉽게 고르는 방법!! – 보러가기


!!! 골프 초보 입문 – 연습시 주의점

1.빨리 쎄게 쳐서 멀리 보내려 하지 마세요.

나중엔 기본을 제대로 갖춘 쪽이 부드럽게 치고 부상이 적으며 오히려 거리가 더 많이 납니다.

쎄게 잘못 치는 것 보다 약하더라도 정타에 맞추는 것이 효율적으로 공을 멀리 보내는 방법 입니다.

2. 부상을 당했을때는 쉬세요.

골프는 오래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하루 이틀 칠게 아니라면 확실하게 회복 하고 연습해도 늦지 않습니다.

무리하면 더욱 긴 시간을 쉬게될 겁니다.

3. 배운것을 연습 하셔야 합니다.

배울때는 열심히 하고 혼자 연습 할 때는 마음대로 친다면 나쁜 버릇이 생기고 결국 처음부터 다시 배워야 합니다.

시간 낭비 돈 낭비 입니다.

4. 여러 유튜브를 보지 마세요.

골프에 정석은 없습니다. 각 프로들의 스타일이 다르고 가르치는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 프로들의 영상을 보면 겹치는 부분도 있지만 서로 다른 것을 가르칠 때가 많아 혼란이 올 때가 많습니다.

혹은 스윙 스타일이 섞여 하나로 연계 되지 않아 실력이 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몇 개의 채널에 집중 하는 것이 더욱 도움이 됩니다.

5. 초보 스윙 3대 문제점 만큼은 하지 않도록 노력 합니다.

이 세가지는 나중에 고치기 힘든 증상들 입니다. 처음부터 하지 않는 것이 상책 입니다.

  • 얼리 익스텐션 (배치기) – 볼을 칠때 허리 각도가 펴지며 배를 내미는 증상, 이로 인해 헤드업과 스쿱핑 동작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허리 각도를 늘 유지 하려 노력 해야 합니다.
  • 캐스팅, 스쿱핑 – 손목이 먼저 풀리고 임팩트시 왼손목이 꺾이며 퍼올리게 되는 증상, 거리와 방향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며 손목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팔 스윙 – 몸을 쓰지 못하고 팔로만 치는 증상, 힘이 들어가게 되고 경직 되게 되며 깎아치고 치킨윙과 슬라이스가 나는 주 원인이 됩니다.

본인이 체크 할 수 없다면 지인이나 프로님의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최고의 퍼터 추천 TOP 5 보러가기


골프 초보 입문 – 라운딩 준비물

골프 초보 입문 티박스

연습을 어느정도 하고 처음 골프 코스에 나가 플레이 하는 것을 “머리를 올린다”고 하는데요.

처음 필드에 나갈때는 복장부터 꼭 준비해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빌려 쓰는 것은 같이 플레이 하는 분들께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꼭 미리 준비 하시길 바랍니다.

그 밖에도 플레이 시간을 지연 시킨 다거나 룰을 몰라 헤멘다거나 피해를 줄 것들이 이미 많기 때문 입니다.

기본 골프 용어와 간단한 룰은 미리 숙지 하는 것이 편리 합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 하세요.

골린이를 위한 쉽게 보는 골프 용어 및 개정된 룰 – 보러가기


골프 초보 입문 골프복

!! 골프 초보 입문 – 골프 복장

골프는 신사 숙녀 들의 스포츠로 복장에도 간단한 룰이 있습니다.

기본적 으로 복장은 단정 하며 카라가 있는 상의와 남성 하의는 면바지 혹은 면 반바지(2019년 룰 개정으로 반바지를 입을 수 있게 됨).

여성의 경우 하의는 면바지 혹은 반바지나 치마를 입게 되어 있습니다.

요즘은 골프 웨어가 너무 이쁘게 잘 나와서 충분히 개성 있게 입을 수 있고 평상복 으로 입으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골프 웨어는 아래 링크를 통해 다양한 브랜드와 가격 및 판매처 확인 하세요.

최고의 골프 웨어 브랜드 순위 TOP 12 – 보러가기


!! 골프 초보 입문 – 없으면 난감한 골프 라운딩 준비물

골프 초보 입문 골프티

1. 골프 티

티샷(Tee Shot)을 할때 공을 올려놓는 못 처럼 생긴 볼 받침대를 티(Tee) 라고 하는데요.

가격도 저렴하니 백에 한 움큼씩 가지고 다니시는게 좋습니다. 잘 부러지고 잃어버리기 쉽습니다.

골프티 추천 TOP 10 – 보러가기

2. 골프공

초보때는 공을 넉넉히 가지고 다니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공을 많이 잃어 버리기 때문 인데요.

가격이 저렴한 로스트볼 이나 상대적으로 거리가 많이 나고 가격이 저렴한 2피스 골프공을 구매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자신의 실력에 맞는 골프공 추천 TOP 4 참고 해주세요~보러가기–

최고의 골프공 추천 및 선수들의 우승 골프공

3. 바람막이, 비옷, 우산

라운딩은 3시간 에서 4시간 반 정도 플레이를 하는데요. 그 사이 체온이 낮아 질 수도 있고 비가 올 수도 있으니 준비 해두면 좋습니다. 우산은 햇빛을 가릴때도 용이 합니다.

골프 바람막이 – 가격확인

골프 우산 – 가격확인


타이거우즈 볼마커 메인

4. 볼 마커

그린 위에 올라가면 공 뒤에 볼 마커로 공 위치를 마킹 하고 볼을 집어야 하는데요.

그냥 공을 집게 되면 1 벌타를 받게 됩니다. 공을 집어드는 이유는 다른 플레이어의 진로를 방해 할 수도 있고 플레이를 방해 할 수도 있기 때문 입니다.

볼 마커는 동전을 사용해도 좋지만 모자에 클립으로 끼워 둘 수 있는 볼 마커가 잃어 버릴 일 없고 눈에 잘 띄며 간편 합니다.

골프 볼마커 추천 TOP 13 – 보러가기

5. 간단한 간식

골프는 장시간 플레이 하는 운동이다 보니 당이 떨어지거나 허기질때가 많은데요. 따라서 골프 코스 중간 중간 그늘집 이라 불리는 휴게소가 존재 합니다(없는 곳도 있음).

그늘집에서 간단한 식사와 음료 및 간식을 구매 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골프장 안에 있는 시설이다 보니 가격이 비싼 편이고 제품이 다양하지 않습니다.

육포나 쵸코바 같은 간단한 간식을 미리 구입하여 골프백 안에 넣어두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골프 간식 – 보러가기

6. 선크림, 팔토시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 되기 때문에 피부를 보호 할 수 있는 크림이나 팔토시 혹은 마스크 등을 준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골프 칠때 사용하기 편한 선크림 – 보러가기

골프 팔토시 – 가격확인

7. 골프화

잔디가 젖어 있다면 일반 운동화는 잘 미끄러져 스윙을 하기 힘듭니다. 골프화는 필수 입니다.

최고의 골프화 추천 TOP 10 – 보러가기


골프 초보 입문 골프 거리측정기

8. 거리 측정기

보통은 캐디분들이 거리를 알려주기 때문에 필수는 아닙니다.

하지만 요즘은 캐디가 없는 골프장이 늘어나는 추세다 보니 다른 사람들에게 물어 볼 필요 없이 자신의 거리측정기를 준비하는 것이 편리 합니다.

골프 거리측정기 추천 TOP7. 판매량 순위, PGA 투어 선수들의 거리측정기는?

첫 라운딩은 늘 부족한 것이 많고 정신이 없습니다. 미리 준비하는 것이 패닉을 줄이는 유일한 방법 입니다.


여기까지 새로 골프에 입문 하시는 초보 분들을 위한 골린이 입문 가이드 였습니다. 주절주절 긴 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래봅니다.

골프는 정말 어려운 운동이자 정말 재미있는 운동입니다.

여유를 가지고 하나하나 배워가며 무엇보다 골프를 즐기신다면 실력도 금새 일취월장 하시리라 믿습니다.

그럼 모두 건강하고 즐거운 연습, 즐거운 라운딩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골프 관련 다양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하세요^^.


골프 스윙 연습기 및 스윙 교정기 추천 TOP 13 – 보러가기

타이틀리스트 신형 드라이버 TSi 시리즈 리뷰&시타 후기 – 보러가기

퍼팅 연습 매트 추천 TOP 12 – 보러가기

드라이빙 아이언 추천 TOP 6 – 보러가기

골프 그립 추천 TOP 10 (그립 고르는법, 그립 교체)

년 골프 브랜드 순위, 브랜드별 인기 상품과 특성 – 보러가기

투어 선수들이 사용 하는 최고의 드라이버 TOP 8

골프 유틸리티 추천 순위 TOP 7, 구매 가이드 – 자세히 보기

최고의 아이언 추천 순위 TOP 11 – 보러가기

다양한 골프 그립 종류와 다양한 그립 잡는법 – 보러가기

골프티 추천 TOP 10 – 보러가기

골프백 추천 TOP12 – 보러가기

최고의 골프 웨어 브랜드 순위 TOP 12 – 보러가기

최고의 웨지 추천 TOP 6 보러가기

최고의 퍼터 추천 TOP 5 보러가기

–골프 장갑 아무거나 쓰지 마세요 좋은 골프 장갑 추천 보러가기–

–자신의 실력에 맞는 골프공 추천 TOP 4 참고 해주세요~보러가기–

기본 5타는 줄여주는 거리측정기 추천 TOP 5도 참고 해주세요~보러가기

–투어프로들의 우승 골프공 추천 TOP5 참고 해주세요~보러가기–

최고의 골프화 추천 TOP 11 – 보러가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18 Comments

  1. 얀수리 Reply

    우와…정말 꼭 정독이 필요한 자료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itembbal Reply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 입니다^^ 감사합니다

    • itembbal Reply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2. 입문을 위해 글을 꽤 오랜 시간 검색했는데
    이 글이 최고로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itembbal Reply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장비빨 자주 애용해 주세요~

  3. 정말이지입문자에게는최고의글인거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itembbal Reply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4. 정말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잘 보고 갑니다!

  5. 친절하게 잘 쓰셨네요
    다시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Writ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