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초보 증권사 추천 순위 TOP 6( 증권사 장단점 수수료 비교 )

어떤 증권사가 좋을지 알아보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아마도 주식을 처음 시작 하시는 주린이 여러분 일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주식하면 큰일나는 줄 아는 분들도 많았지만 요즘은 인식이 많이 바뀌고 오히려 주식 안하면 바보라는 소리까지 듣는 시대가 왔죠.

사업을 하지 않는 이상 내 몸으로 일해서 버는 돈으로는 한계가 있고 부자가 되기에 너무 힘든 세상이 되었으니까요.

하지만 사업은 큰돈이 있어야 하고 하나 부터 열까지 모든 부분을 계획고 직접 실행하며 모든 책임을 져야만 하는 위험이 있죠.

주식은 아주 적은 돈으로도 한 회사의 주주가 될 수 있는 가장 쉬운 사업 방법 인데요.

돈이 돈을 번다 라는 말이 있듯 “내가 일하지 않는 시간에도 우리의 돈을 일하게 하는 주식”은 우리 모두 부자가 될 수 있는 가장 현명한 방법 입니다.

도박 처럼 바로 눈 앞에 돈만 보고 하는 주식 투자 보다 미래 가치를 보는 현명한 투자자가 되어 모두 부자가 되길 희망 합니다.

모든 일은 첫 단추가 중요한 법이죠. 주식을 시작 할때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이 증권사 선택과 가입 입니다.

그럼 증권사 고를때 신경써야 하는 부분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 초보 증권사 추천 순위 TOP 6 알아 보겠습니다.

골린이를 위한 골프 초보 입문 가이드 – 보러가기


CONTENTS


초보 증권사 선택 방법 추천

증권사를 선택 할 때는 많은 부분을 신경 써야하고 무엇보다 자신에게 맞는 금융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 증권사가 내 투자와 수익을 올리는데에 도움이 되는 증권사 인가를 먼저 판단 하셔야 합니다.

안정성은 기본이고 이 증권사가 도움이 되는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 하는지 또 자신이 투자 하려는 시장과 종목을 가지고 있는지도 먼저 알아 봐야 합니다.

다음은 수수료와 각종 혜택, 이벤트 그리고 MTS, HTS의 인터페이스 편의성 등을 신경 써야 합니다.

보통 주린이 분들은 수수료 부분을 가장 고려하여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고수 분들은 수수료가 더 높은 증권사 라도 부가적으로 제공되는 주식분석 정보나 도구, 뉴스 등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선택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럼 하나하나 알아 보겠습니다.

2021 최고의 골프 웨어 브랜드 순위 TOP 12 – 보러가기


1. 각종 수수료와 세금

증권사 가입시 가장 먼저 생각 해야하는 것이 증권사 위탁수수료 입니다.

증권사에 가입하고 우리가 주식을 사고 팔때 마다 수수료가 발생하며 그 밖에도 각종 세금이 발생 합니다.

주식초보가 알아야 할 증권사 수수료와 세금 종류

  • 증권사 위탁수수료주식을 사고 파는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에 대한 비용 입니다. 수수료는 거래 금액의 일정 % 만큼 발생 하게 됩니다. 각 금융사 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 유관기관제비용 – 증권사가 기관들에게 지불하는 금액 ( 증권사 위탁수수료에 포함 )
  • 거래세 (세금)주식을 거래 할 때 발생하는 수수료 이외에 주식 매도시 발생하는 세금 거래세 0.23%.예를 들어 100만원을 매도 했다면 100만원의 0.23% 즉 2천 3백원이 거래세로 발생 합니다.
  • 미국 거래세 – 0.00051%
  • 배당소득세 – 회사가 벌어들인 이익을 투자자들에게 배분하는 배당금에 대한 소득세. 연 배당금 2000만원 이하는 15.4%
  • 주식양도소득세 – 대주주나 주식 보유액 10억이 넘는 주주만 해당
  • 금융투자소득세 – 2023년 부터 5000만원 이상 양도차익을 얻게 되면 20%~25%를 지불해야 합니다.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주린이 분들은 증권사 수수료와 거래세 정도만 알고 있어도 됩니다.

나머지는 거액을 투자하게 되었을때 해당하는 세금 입니다.

거래세 같은 세금은 모든 금융사가 같고 금융사가 조정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하지만 수수료는 각 금융사 마다 다르고 수수료 이벤트가 다르기 때문에 수수료가 저렴한 금융사를 선택하거나 수수료 이벤트 혜택이 좋은 금융사를 선택 해야 합니다.

수수료를 생각 안하고 주식이 조금 올랐다고 매도 하거나 사고 팔고를 반복하다 보면 오히려 수익보다 거래세와 수수료가 더 나오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많은 거래를 하면 할 수록 점점 수수료는 무시 못 할 부분이 되는거죠. 배보다 배꼽이 커지는 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증권사를 선택 할때 가장 먼저 비교해야 하는 것은 바로 수수료 입니다.

수수료가 중요한 만큼 각 증권사에서는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많이 진행 하고 있는데요. 기본적인 수수료와 가입 시기에 진행 하는 이벤트 등을 꼭 참고 하시고 가입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먼저 증권사의 수수료는 국내주식 거래 수수료와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가 다르고 이 또한 각 증권사 마다 다릅니다.

그럼 먼저 금융사별 국내 주식 수수료 부터 알아 보겠습니다.

2021 건강하고 쉬운 다이어트 식단 추천 – 보러가기


2. 사용자 많은 증권사별 국내 주식 수수료

초보 증권사 추천
장비빨

위 표를 보면 기본적인 수수료는 NH나무가 가장 낮은 0.01% 입니다.

하지만 수수료 이벤트를 통한 혜택을 보면 미래에셋, 키움, 삼성, 한국투자, 신한이 0.0036%로 동일하게 낮게 부과 됩니다.

보통은 0.0036%의 수수료를 부과 하는 증권사는 수수료가 무료 라고 광고 하는데요. 수수료 자체는 무료가 맞지만 기관에 증권사가 지불해야 하는 유관기관제비용 0.0036%가 부과 되는 것 입니다.

공지 되어 있는 것을 보면 평생우대 일지라도 추후에 변경될 수 있으며 90일 또는 6개월 이라도 이벤트 이후 또 연장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수수료 이벤트 이외에도 타 증권사에서 옮길 시 돈을 주거나 주식을 주는 증권사도 있는데요.

주식 하루이틀 할게 아니라면 수수료 먼저 보고 고른 회사의 이벤트를 참여 하시는게 좋습니다.

국내주식 위주로 한다면 국내 주식 거래 수수료 0.0036%로 가장 낮고 평생 우대에 1년 내내 우대 이벤트를 하는 유명 증권사를 선택 하는 것이 좋겠죠.

그럼 해외 주식 수수료 이벤트도 알아보겠습니다.


3. 해외주식 혜택 수수료 & 환전 수수료

초보 증권사 추천
장비빨

위 표의 혜택 이외에도 미래에셋의 경우 가입 후 3개월, 삼성은 1개월 간 무료 이벤트를 진행 중 입니다.

또한 첫 거래를 하면 현금을 준다거나 주식을 주는 이벤트도 존재 합니다.

수수료 뿐만 아니라 해외 주식 거래시 중요한 것은 환전 수수료 인데요.

환율에서 손해를 보고 시작 한다면 주식거래 하기 전 부터 손해를 보고 시작 하는 것과 다름 없기 때문 입니다.

해외 주식거래를 계속 한다면 환전 수수료 또한 계속해서 발생하는 금액이기 때문에 높은 %의 우대와 평생 우대를 해주는 곳을 고르는 것이 유리 합니다.

물론 이런 이벤트는 계속해서 새롭게 바뀌기도 하고 기존의 이벤트가 연장 되기도 합니다.

또한 해외 주식을 거래 할 때는 증권사 마다 거래 가능한 시장이 다릅니다. 삼성의 경우 가장 많은 13개의 시장에서 거래 가능 합니다.

미국 시장만 거래 하실 경우 위 모든 증권사에서 거래 가능 합니다.

TIP : 아래 금융투자협회 주식거래 수수료 비교 사이트는 모든 증권사의 이벤트 혜택 없는 기본 수수료를 보여 줍니다. 참고 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금융투자협회 주식거래 수수료 비교 사이트

2021년 최고의 단백질 보충제 추천 TOP 12 – 보러가기


4. 주식 초보 증권사 선택시 고려해야 할 HTS, MTS 추천

증권사를 고를때 수수료 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HTS, MTS의 UI/UX 입니다.

HTS는 Home Trading System, MTS는 Mobile Trading System의 약자로 말 그대로 컴퓨터와 모바일에서 사용하는 거래 시스템을 말 합니다.

아무리 수수료가 저렴하다 한들 사용하기 불편하고 정보를 보기 힘들다면 다른 증권사로 옮겨야 할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혹은 거래는 수수료가 싼 증권사에서 하지만 정작 HTS는 타 증권사의 시스템을 사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아무래도 자신이 원하는 컨텐츠와 다양한 시세 정보 등을 보기 위함 인데요. 아직 초보이신 분들은 여러 증권사에 가입하여 기능들을 활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주식 고수 분들 이라면 다양한 설정과 인터페이스를 조절 할 수 있는 것이 좋은 반면 주린이라면 심플하고 쉽게 알아 볼수 있는 인터페이스가 유리 합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어디를 추천 드리기 힘든데요. 각자 선호하는 부분이 다르기 때문에 직접 다운 받아서 보고 정하셔야 합니다.

위의 MTS 사진은 키움증권의 ‘영웅문’ 입니다.

개인 투자자 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 하는 키움증권의 영웅문 인데요.

여러가지 설정이 가능 하고 인터페이스를 원하는대로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린이 분들이 처음부터 적응 하기는 조금 힘들수 있지만 한번 적응 되면 오히려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해외 거래시에는 영웅문 S글로벌 앱을 따로 다운 받아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심플하고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는 것은 미래에셋증권의 M.Stock 인것 같습니다.

기능과 컨텐츠 그리고 디자인 까지 깔끔하고 쉽게 볼수 있는 인터페이스가 장점 입니다.

깔끔 하면서도 사용할 수 있는 도구 또한 다양하여 고수 분들도 많이 사용하는 MTS 입니다.

해외 투자시에는 m’Global 앱을 다운 받으셔야 하는데요. M.Stock과 비슷 하면서도 조금씩 다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지만 역시 심플하고 활용도가 높습니다.

해외 거래시 환전을 따로 할 필요 없이 통합 증거금 서비스를 통해 바로 매매 할 수 있고 프리마켓 에프터마켓 거래가 가능 합니다.

이 밖에도 한국투자증권의 ‘뱅키스’도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 사용하기에 매우 좋은 MTS 인데요.

기초적인 주문 방법은 물론이고 주식 현재가 보는 법 이나 잔고 보는 법 등 세세하게 도움말 설명이 되어 있어 처음 시작 하는 분들이 읽어 보면서 사용한다면 가장 접근성이 좋은 MTS 라 생각 됩니다.

필자의 경우 미래에셋의 HTS, MTS를 사용중 인데요. 나름 만족스럽게 사용중 입니다.

무엇보다 직접 배우면서 사용해 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MTS를 선택 하셔야 합니다.


초보 증권사 추천 TOP 6

추천 드리는 증권사 들은 모두 믿을 수 있고 큰 증권사들 이며 순위에 상관 없이 각 증권사 마다 장단점이 있으니 참고 하시고 자신에게 맞는 증권사를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TIP: 추천 드린 증권사들의 사이트에 들어가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를 확인 하시고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가 좋은 회사를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이벤트를 진행 하지 않더라도 추후 다시 진행 될것 입니다.

따라서 거래를 시작 하시고 이벤트 혜택이 끝나거나 다른 증권사로 옮기고 싶을때 혜택이 더 좋은 증권사로 옮길 수 있습니다. 또한 증권사를 옮길때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있습니다.

TIP: 나중에 옮길때 처음 가입시 주는 혜택들이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한번에 여러 증권사에 가입 해놓으면 추후에 옮길때 처음 가입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한 증권사를 정해서 사용하시다가 나중에 옮길때 처음 가입 하여 혜택을 받는 것이 유리 합니다.

또는 가입만 해 두시고 거래를 하지 않으면 나중에도 동일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키움증권

초보 증권사 추천
  • HTS, MTS ★★★★
  • 국내 수수료 ★★★★★
  • 해외 수수료 ★★★★
  • 환전 수수료 ★★★★★
  • 이벤트 혜택 ★★★★
  • 거래가능 시장 ★★★

가장 많은 개인 투자자들이 사용하는 키움 증권 입니다.

개인 투자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증권사 라서 그런지 HTS, MTS 활용 방법에 대한 글이나 영상도 많이 나와 있어 처음 투자하는 분들이 배우면서 활용하기 유리한 점도 큰 장점 인데요.

처음엔 조금 번잡한 인터페이스에 적응기간이 조금 걸릴 수 있지만 설명 글들 잘 찾아보시고 차근차근 해보시면 정말 활용도가 높은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벤트나 혜택도 매우 좋습니다.

먼저 국내 수수료는 0.0036369%의 유관수수료만 부과 하고 해외 거래수수료는 최저가 0.07%에 환전 우대가 95%로 타 증권사와 비교해도 매우 좋습니다.

해외 주식을 주문할때 원화로도 바로 주문 가능하며 매수 할때는 100%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규 고객에게는 미국 주식 투자 지원비 $40불이 바로 지급 되며 업계 최초로 미국 투자 리서치 전문회사 모닝스타의 리서치 자료를 번역하여 무료 제공 합니다.

보통 미국 주식 시장은 한국시간(썸머타임 미적용)오후11시30분 부터 오전 6시 까지 장이 열리는데요.

키움증권을 사용하면 프리마켓 오후5시 부터 에프터마켓 오전 7까지 거래가 가능 하다는 점 또한 큰 장점 중 하나 입니다.

개인적으로 키움 증권은 달러 투자나 해외주식 거래시 매우 유리한 혜택을 주는 증권사라고 생각 합니다.

키움증권에서는 종목추천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종 종목 추천 및 장,단기 투자전략 그리고 실시간 종목 포트폴리오를 제공 합니다.

이 서비스는 처음 가입시 30일간 무료 사용 가능 한데요. 이 후에 계속 사용 하시면 가입계좌의 매매 수수료가 0.10%~0.15% 부과 됩니다.

잘 활용하여 수익을 향상 시킬 수만 있다면 충분히 수수료를 더 내고 사용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 됩니다.

설명드린 이벤트 들은 더 연장 될 수도 중단 될 수도 있지만 키움증권의 이벤트들은 대부분 혜택이 좋고 다른 이벤트가 생성 될시 대부분은 기존 사용자에게도 적용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식 초보 분들도 쉽게 사용 가능한 키움 증권사 추천 드립니다.

키움증권 이벤트 확인하기

2021 최고의아이언추천순위 TOP 11 – 보러가기


2. 미래에셋증권

초보 증권사 추천
  • HTS, MTS ★★★★
  • 국내 수수료 ★★★★★
  • 해외 수수료 ★★★★★
  • 환전 수수료 ★★★★
  • 이벤트 혜택 ★★★★
  • 거래가능 시장 ★★★★

현 자산 총액 기준 국내 최대 증권사 미래에셋증권 입니다.

안정성 1위 증권사로 가장 믿을 수 있는 국내 최대 증권사 중 하나 인데요.

역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 쉽게 HTS, MTS 세팅 방법 등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UI, UX가 심플하고 깔끔해서 처음 하시는 분들도 몇번 눌러보면 쉽게 적응 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기본 국내주식 거래 수수료도 0.14%로 낮은편에 속하며 이벤트 혜택으로 0.0036396%의 유관수수료만 부과 됩니다.

추후 변경 될 가능성도 있지만 일단은 평생우대이며 고객을 놓치려는게 아니라면 올릴 가능성은 낮다고 생각 됩니다.

추가로 국내 주식 1주만 거래해도 2만원도 지급해 주는데요. 큰 돈은 아니지만 주는게 어딘가 싶습니다.

해외 주식 거래는 가입후 3개월간 수수료 무료라는 파격적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후에는 0.07%에 환전 수수료 90% 평생 우대 혜택도 주고 있습니다.

물론 프리마켓, 애프터마켓 거래 가능 합니다.

이벤트는 없어지기도 하고 다시 생기기도 하니 잘 체크 하셔서 이벤트 혜택 모두 받으시길 바랍니다.

키움증권과 마찬가지로 환전 없이 원화로 바로 해외주식 거래를 할 수 있는 것도 매우 편리 한 부분 입니다.

필자는 미래에셋증권사를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혜택 없이도 기본적인 수수료 자체가 업계 최저수준 이고 이벤트 혜택도 좋은 편이며 MTS가 심플하고 빨라 만족스럽게 사용 하고 있습니다.

수수료도 저렴하고 주식 초보 에게도 쉬운 MTS와 활용도 높은 HTS를 가지고 있는 미래에셋 증권사 추천 드립니다.

미래에셋증권 이벤트 확인하기

2021 최고의골프웨어브랜드순위 TOP 12 – 보러가기


3. 삼성증권

초보 증권사 추천
  • HTS, MTS ★★★★
  • 국내 수수료 ★★★★★
  • 해외 수수료 ★★★★
  • 환전 수수료 ★★★★★
  • 이벤트 혜택 ★★★★
  • 거래가능 시장 ★★★★★

삼성이라는 이름 하나로도 안정성은 먹고 들어가는 삼성 증권 입니다.

이런 대형사의 최장점은 리포트를 보기 위해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대형사의 리포트는 품질 면에서 더 좋기 때문에 선택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또한 삼성증권의 장점은 해외거래 가능 시장이 무려 13개로 업계 최고이며 배당도 모든 증권사 중 가장 빠르게 지급되는 회사 이기도 합니다.

삼성의 MTS는 메인 화면부터 정말 깔끔 하고 전반적으로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어떤 분들은 심플한 대신 도구가 조금 부족하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사실 삼성 뿐 아니라 타 금융사도 마찬가지로 MTS에서는 어느정도 한계가 있습니다.

삼성의 MTS의 최장점은 아무래도 앱 내에서 네이버, 다음 종목 토론방을 바로 볼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아무래도 주식 하는 분들이라면 네이버 종토방을 자주 보실거라 생각 됩니다. 필자도 그 중 한명 인데요.

타 사의 MTS를 사용 할땐 네이버와 MTS를 오가며 체크해야 하지만 삼성은 앱 내에서 편하게 볼 수 있는 부분이 매우 편리 합니다.

또한 한 앱으로 국내, 해외 주식 거래가 가능한 것 또한 장점 입니다.

이벤트를 보면 국내 수수로 0.0036396%로 키움이나 미래에셋과 동일하게 유관 수수료만 부과 되며 평생우대 까지 해줍니다.

해외주식은 가입 후 첫달은 매수시 수수료가 무료, 매도시 0.00051%로 최저가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요.

한달이 지나고 나면 0.09%의 수수료를 부과 합니다. 환전 수수료 혜택은 95%로 매우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첫 해외 주식 거래시 $20, 100만원 이상 거래시 또 $20, 천만원 이상 거래시 또 $30 을 지원 합니다.

역시 큰 금액은 아니지만 주는게 어딘가 싶습니다.

프리마켓, 애프터마켓 거래 가능 합니다.

거의 모든 증권사 들이 주식거래 대회 이벤트를 진행 하는데요. 삼성증권의 FESTA 이벤트는 팀을 짜서 하는 새로운 방식으로 나름 재미있는 이벤트를 진행 합니다.

기본 수수료 자체가 비싸서 업체들이나 부자들이 사용하는 증권사라는 인식도 있었지만 다양한 이벤트 혜택을 진행 하며 저렴한 수수료로 개인 투자자들도 많이 사용 하는 증권사 입니다.

안전하고 혜택 좋으며 무엇보다 주식 초보 분들께 도움이 되는 종토방 까지 활용 가능한 삼성 증권사 추천 드립니다.

삼성증권 이벤트 확인하기


4. KB증권

초보 증권사 추천
  • HTS, MTS ★★★★
  • 국내 수수료 ★★★★
  • 해외 수수료 ★★★★★
  • 환전 수수료 ★★★★★
  • 이벤트 혜택 ★★★★
  • 거래가능 시장 ★★★

최근 온라인 고객 자산 30조원을 돌파한 KB증권 입니다.

KB증권은 공격적인 이벤트와 M-able 미니 앱 출시로 MZ 세대의 선택을 받으며 급부상 하고 있는데요.

M-able 미니는 라이브 주식 방송을 보며 유익한 투자정보를 얻고 앱 내에서 바로 주식 거래가 가능한 앱 입니다.

KB증권 전문가들이 영상을 통해 직접 질 높은 투자 설명과 함께 다양한 종목 추천 까지 해줍니다. 이렇게 방송을 보며 실시간으로 투자 까지 한번에 할 수 있는 점이 정말 편리 한데요.

이 밖에도 프라임클럽 서비스를 사용하면 알림톡을 통해 각종 투자 정보를 알려 주고 모닝 투자 전략을 통해 그날 그날 증시와 이슈를 분석하여 오늘의 시장 대응 포인트와 주목할 종목들을 추천 합니다.

또한 프라임클럽 사용자 에게는 프라임 방송을 통해 기술적 분석을 통한 매매 타이밍과 실전 비법까지 제공 한다고 합니다.

이 서비스는 처음 가입시 3개월 무료 혜택을 주는데요. 써보고 도움이 되는지 직접 판단 하시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프라임 클럽이 아니라도 테마별 순위와 리서치 추천주 종목을 보여주니 여러 정보를 얻기에 용이 합니다.

초보 증권사 추천

최근 KB증권 이벤트 혜택이 매우 좋은데요.

무엇보다 해외 환전 수수료 100%우대에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가 7%로 해외주식 거래시 받을 수 있는 혜택 중 가장 좋습니다.

물론 1년 이라는 기간만 제공 되는 혜택이지만 추후 연장될 가능성도 있고 아니라면 옮기더라도 1년의 혜택은 정말 치명적 입니다.

국내주식 거래시는 타 최저가 증권사에 비해 0.0008%높은 0.0044% 입니다. 매우 큰 단위의 금액을 거래 하시는 분이라면 충분히 고려해 볼 만한 부분 이지만 일반 개인 투자자 분들에겐 그리 큰 차이는 없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

해외주식을 시작 하시는 분들이라면 혜택이 끝나게 되면 옮기시더라도 먼저 KB증권을 사용하셔서 증권방송을 통해 배우고 해외 투자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모두 받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주식 초보 MZ세대의 선택! 해외주식 거래시 최고의 혜택을 주는 KB 증권사 추천 드립니다.

KB증권 이벤트 확인하기

좋은 오메가3 고르는 방법 & 오메가3 추천 TOP 10 – 보러가기


5. NH나무증권

  • HTS, MTS ★★★★
  • 국내 수수료 ★★★★
  • 해외 수수료 ★★★
  • 환전 수수료 ★★★★★
  • 이벤트 혜택 ★★★★
  • 거래가능 시장 ★★★★

접근성 갑 NH나무증권 입니다.

요즘 카카오뱅크 사용 하시는 분들 정말 많은데요. 카카오뱅크 사용자라면 번거로운 절차를 생략하고 공인인증서 OTP도 없이 신분증만 있으면 증권계좌 개설이 가능 합니다.

NH나무의 MTS는 직관성이 정말 뛰어나며 특히 가독성이 정말 좋은 앱 인데요.

뚜렷하게 구분되어 잘 보이고 잡다한 기능 없이 깔끔하며 버튼이나 메뉴 등 UI/UX 부분을 정말 신경 써서 만든 앱 입니다.

깔끔하고 가볍게 만든 앱이라 반응 속도도 좋고 렉이 상대적으로 많이 없는 것이 큰 장점 입니다.

물론 여러 리서치 기능을 사용 하거나 여러 정보를 한번에 많이 보는 것을 선호 하시는 분들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벤트 적용하지 않은 수수료는 국내주식 0.01, 해외주식 0.25로 NH나무가 가장 저렴한 증권사 인데요.

아무리 이벤트 혜택이 좋더라도 이벤트는 바뀌기 마련이고 옮기지 않는다면 결국 기본 수수료를 내게 됩니다.

그런면에서 본다면 기본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증권사가 유리 하겠죠.

초보 증권사 추천

NH나무증권 또한 여러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요.

먼저 국내주식은 처음 가입하면 0.0043%로 평생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이벤트 가격 0.0036%에 비해 0.0007% 가량 높지만 정말 큰 금액이 아니라면 큰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해외주식 이벤트는 거래 수수료 0.09%에 환전 수수료 100%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환전수수료 100%의 혜택은 해외 주식 거래 전부터 수익을 내고 시작 하는 것과 같으니 정말 좋은 혜택 입니다.

이벤트 기간이 끝나더라도 기본 수수료가 저렴하고 또 이벤트가 연장 되거나 새로운 이벤트가 진행 되니 꼭 확인 하시고 가입 하시길 바랍니다.

거래 시간도 오후 5시 프리 마켓을 시작으로 오전 7시 에프터마켓 까지 거래 가능 합니다.

또한 해외 투자시 정말 유리한 부분은 10개의 시장에서 거래 가능 하다는 것 입니다. 다른 증권사와 비교해도 많은 거래 가능 시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식 초보도 사용 하기 쉬운 직관적이고 가독성 좋은 MTS에 가장 저렴한 기본수수료 그리고 다양한 이벤트로 많은 개인 투자자 분들이 사용 하는 NH나무 증권사 추천 드립니다.

NH나무증권 이벤트 확인하기

방탄커피 추천 TOP 12 – 보러가기


6. 한국투자증권

초보 증권사 추천
  • HTS, MTS ★★★★
  • 국내 수수료 ★★★★★
  • 해외 수수료 ★★★
  • 환전 수수료 ★★★
  • 이벤트 혜택 ★★★★
  • 거래가능 시장 ★★★

국내 증권사 실적 1,2위를 다투는 한국투자증권 입니다. 한국기업 증권사 브랜드 평판 지수 또한 1위를 기록 하고 있습니다.

대형 증권사 중에서도 상위에 위치 하는 막강한 증권사로 안정성 면에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는 증권사 한국투자증권 인데요.

요즘 정말 많은 분들이 한투의 뱅키스 MTS를 사용 합니다.

뱅키스 역시 접근성이 정말 좋은데요. 카카오뱅크 사용자라면 번거로운 절차를 생략하고 신분증 만으로 간단하게 가입 가능 합니다.

MTS는 초보 분들이 사용하기 편리하게 각 메뉴마다 도움말이 있어 처음 사용시 적응하기 용이 합니다.

국내 주식 거래 이벤트 혜택 수수료는 0.0036%로 최저가 입니다.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는 0.1%에 환전 수수료 80%로 조금 아쉬운 수준 입니다. 하지만 해외 주식 기본 수수료 자체는 가장 저렴한 0.20% 입니다. 이벤트 혜택이 끝나고 나면 가장 저렴한 수수료 입니다.

한국투자증권은 뱅키스 이외에도 미니스탁 이라는 MTS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미니스탁은 소수점주식투자 어플로 천원단위로도 투자가 가능한 것이 큰 장점 입니다.

예를 들면 구글의 주식 알파벳은 2천6백불 정도로 비싸지만 미니스탁을 이용하면 천원으로 소수점 단위의 주식을 구매 가능한 것 입니다.

소수점으로 적게 매매 하더라도 당연히 배당 또한 지급 됩니다.

적은 금액으로 비싸고 안전한 우량주를 매수 하고 배당금 까지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 입니다.

앱도 정말 잘 만들었습니다. 직관성이 뛰어나고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되어 있고 각종 뉴스와 리서치 또한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바로바로 거래가 이루어지지 않고 정확히 얼마에 거래 될 건지에 대한 부분이 나오지 않는다는 점 입니다.

조금 시간이 지나면 얼마에 몇 주 구매 했다고 알려주긴 하지만 내가 원하는 시점에 바로 들어가지 못하는 점은 소수점거래의 어쩔수 없는 단점 같습니다.

그러나 초기 작은 자본으로 투자를 시작 하기에는 더 없이 좋은 기능 입니다.

주식 초보 분들이 처음 배우면서 안전한 우량주를 거래 할 수 있는 한국투자 증권사 추천 드립니다.

미니스탁 이벤트 확인

한국투자증권 이벤트 확인

2021 투어선수들이사용하는최고의드라이버 TOP 8


주식 초보 증권사 추천

여기까지 주식 초보 증권사 추천 TOP 6 알아 보았습니다.

이벤트의 경우 그때그때 다르겠지만 기본적인 수수료 이벤트는 매번 비슷하고 이벤트가 끝났다가도 같은 이벤트를 다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장 이벤트가 끝났더라도 조금 기다리면 다시 할 확률이 높으며 기본적인 이벤트 혜택이 좋은 증권사 라면 추후에도 이벤트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시 꼭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를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하루 아침에 부자가 되는 것은 우리 모두가 바라는 일이지만 가장 현실적인 부자가 되는 방법은 인내심을 가지고 절약하며 꾸준히 투자하여 복리의 마법을 활용 하는 것 입니다.

크게 오르락 내리락 하는 주가는 그래프를 크게 보면 미세한 파동일 뿐입니다.

무릇 흔들리는 것은 나스닥도 주가도 아닌 여러분의 마음 입니다.

한장의 나뭇잎에 사로잡히면 나무를 보지 못하고 한그루의 나무에 사로잡히면 숲을 보지 못 하듯 그날 그날 주가에 연연하지 마시고 크게 보고 멀리 보는 장기 가치 투자로 모두 성투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Writ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