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초보 주식하는법 ( 주린이 주식 투자 시작 방법 )

주식 투자는 무조건 꼭 해야 합니다.

요즘은 주식에 대한 인식이 많이 바뀌었지만 한국 처럼 주식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던 나라도 참 드문데요.

저축을 강조하고 주식을 하면 망한다 하며 주식을 거의 도박 수준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았고 이런 무지함이 한국의 빈부격차를 더 크게 만드는데 한 몫을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물론 주식을 한다고 해서 무조건 돈을 버는 것은 아닙니다.

정말 아직도 “누가 그 주식 좋다더라” 소리에 돈을 넣고 날리는 일이 주변에서 빈번하게 벌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자신을 과신하여 넣고 빼고를 반복하는 단타를 노리거나 단 시간에 돈을 벌려는 마음에 레버리지 투자에 올인 했다가 어렵게 모은 돈을 한 순간에 증발 시켜버리는 분들이 아직도 주변에 있었습니다.

정말 가까운 곳에 말입니다.

이런 이야기들만 들으면 정말 주식은 하면 안되는게 맞겠죠.

하지만 탐욕에 눈이 먼 투기가 아닌 현명한 가치 투자를 시작 하신다면 투기로 벌려고 했던 돈 보다 더욱 많은 것을 얻게 될 것이며 우리 모두 안정된 자산가가 될 수 있습니다.

모든 일은 시작이 중요한 법이죠.

아무것도 모르는 무지한 상태에서 치열한 주식 시장에 내 돈을 던진다는 것은 너무 많은 수업료를 지불 하는 것 이라 생각 됩니다.

처음 부터 꼼꼼하게 알아보고 투자 한다면 투자 초반에 몰라서 손해 보는 돈을 아끼고 수익을 낼 수 있는 확률을 확실히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럼 정말 꼼꼼하게 하나 부터 열까지 주식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고 주식 할 때 꼭 필요한 꿀팁 공유 하겠습니다.


CONTENTS

  1. 나에게 도움이 되는 증권사 선택
  2. 해외 주식 거래시 돈 버는 환전 꿀팁
  3. 돈 버는 주식 공부
    1. 좋은 주식 책 읽기
    2. 방송으로 좋은 정보 얻기
    3. 증권사 리포트 공부
    4. 재무제표 확인하기
  4. 주식 거래 방법

1. 나에게 도움이 되는 증권사 선택 ( 주식하는법 )

요즘 증권사들은 서로 경쟁 하며 수수료를 낮추고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제공 하며 어느정도 평준화가 되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그 와중에도 수수료의 차이가 있고 이벤트 혜택이 다르며 나에게 도움이 되는 증권사와 아닌 증권사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내가 국내 주식 위주의 투자를 하겠다면, 국내 수수료 무료를 평생우대 하는 미래에셋, 삼성증권, 한국투자, 신한금융 등을 선택 하면 되겠죠.

하지만 해외투자를 하겠다면 먼저 어느 시장에서 할 것인지에 따라 선택해야 하는 증권사가 다릅니다.

삼성증권의 경우 나스닥, 뉴욕, 중국 그리고 유럽과 아시아 국가를 비롯 13개의 시장애서 주식매매가 가능 하므로 가장 많은 시장 거래가 가능 합니다.

반면 미국주식만 하겠다면 매매시장 수는 적더라도 환율우대 수수료, 거래 수수료가 낮은 업체를 선정 하는 것이 유리 합니다.

국내 주식을 주로 할 것인지 해외 주식을 주로 할것인지 아니면 둘 다를 할 것인지에 따라 증권사 수수료, 환전 수수료, 이벤트 혜택 등을 고려해야 하는 것 이지요.

하지만 몇몇 주식 고수 분들은 증권사 수수료가 높더라도 부가적으로 제공되는 기능 때문에 사용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는 높은 퀄리티의 주식분석 정보, 도구, 뉴스 등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사용 하기 위함 입니다.

자세한 증권사별 기본 수수료 비교, 이벤트 혜택 수수료 비교, 해외 환전 수수료 비교 및 해외 거래 수수료 비교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하세요.

증권사 추천 TOP 6 각종 이벤트 혜택 및 수수료 비교, MTS, HTS 추천 – 보러가기


TIP 주식초보가 알아야 할 증권사 수수료와 세금 종류

  • 증권사 위탁수수료 – 주식을 사고 파는 주식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 비용 입니다. 수수료는 거래 금액의 일정 % 만큼 발생 하게 됩니다. 각 금융사 마다 조금씩 상이합니다.
  • 유관 기관제 비용 – 증권사가 기관들에게 지불하는 금액 ( 증권사 위탁수수료에 포함 )
  • 거래세 (세금) – 주식을 거래 할 때 발생하는 수수료 이외에 주식 매도시 발생하는 세금 거래세 0.23%. 예를 들어 100만원을 매도 했다면 100만원의 0.23% 즉 2천 3백원이 거래세로 발생 합니다.
  • 미국 거래세 – 0.00051%
  • 배당소득세 – 회사가 벌어들인 이익을 투자자들에게 배분하는 배당금에 대한 소득세. 연 배당금 2000만원 이하는 15.4%
  • 주식양도소득세 – 대주주나 주식 보유액 10억이 넘는 주주만 해당
  • 금융투자소득세 – 2023년 부터 5000만원 이상 양도차익을 얻게 되면 20%~25%를 지불해야 합니다.

주식 초보라면 이 중 증권사 위탁 수수료, 유관기관제비용, 거래세 정도만 알고 계시면 되는데요.

그 밖의 세금들은 큰 금액을 거래 하실때 알고 계셔야 하는 세금들 입니다.

몇몇 증권사의 광고 이벤트를 보면 국내 주식 수수료 무료 라고 광고를 하는 업체들이 많은데요. 막상 들어가 보면 0.0036%를 내야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증권사 위탁 수수료가 무료 이며 유관기관제 비용 즉, 증권사가 기관들에게 지불 해야 하는 0.0036%는 내야 한다는 뜻 입니다.

유관기관제비용을 모르시는 분들은 무료라 그래놓고 사기다 하는 분들도 계신데요. 0.0036%는 국내 주식 거래시 최소한으로 지불 해야 하는 금액 입니다.

또한 주식을 거래 할 때는 거래세가 발생 하게 됩니다. 이 부분은 증권사가 조정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닌 세금 입니다.

한국은 0.23% 미국은 0.00051% 입니다.

증권사 추천 TOP 6 각종 이벤트 혜택 및 수수료 비교, MTS, HTS 추천 – 보러가기


HTS, MTS 선택 ( 주식하는법 )

주식하는법

수수료 뿐 아니라 매일 사용 하게 될 MTS (Mobile Trading system), HTS(Home Trading System)가 자신에게 맞는지 확인 해야 합니다.

쉽게 말해 MTS는 핸드폰의 앱으로 거래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며 HTS는 컴퓨터를 통해 거래하는 시스템 입니다.

이런 MTS와 HTS는 기본적인 기능들은 유사 하지만 증권사 마다 개성이 다르고 사용 할 수 있는 기능들이 다릅니다.

주식을 처음 시작 하는 분들에겐 무엇보다 심플하고 조작이 간단하며 알아보기 쉬운 시스템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 합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숙달 되신 분들은 조금 복잡 하더라도 각종 커스텀 기능과 다양한 도구 사용이 가능한 시스템을 선호 합니다.

HTS, MTS 비교 및 장단점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하세요

증권사 추천 TOP 6 각종 이벤트 혜택 및 수수료 비교, MTS, HTS 추천 – 보러가기


2. 해외주식 거래시 돈 버는 환전 꿀팁 ( 주식하는법 )

주식하는법

요즘 미국 주식 하는 분들이 참 많은데요. 아무래도 세계에서 손 꼽히는 우량한 회사가 많고 성장률도 안정적 이기 때문 입니다.

예를 들어 아마존, 마이크로 소프트, 애플 등의 우량한 주식을 보면 단기적으로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도 장기적으로는 우상향을 지속 하는 안정적인 성장세를 10년 넘게 이어 오고 있죠.

회사 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그래도 한국의 삼성이나 카카오 같은 우량한 업체가 미국 시장에는 정말 많이 있어 장기투자를 하는 분들에게는 유리한 시장인 것은 확실 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 요즘 해외 주식을 많이 하면서 크게 간과 하고 있는 부분이 환전이 아닐까 싶습니다.

요즘은 환전 없이 원화로 미국 주식을 사는 기능이 생겨 많은 분들이 사용 하고 있는데요.

환전을 따로 할 필요없이 그때 그때 바로 미국 주식을 살 수 있다는 장점은 정말 편리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수수료와 환율이 적용 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즉, 자신도 모르는 사이 그때 그때 환율의 적용으로 손해를 보고 있다는 말 입니다.

예를 들어 10불 짜리 주식 1주를 샀을때 달러 환율이 1200원 이었다면 10불 X 1200원 = 12.000원 을 지출 하게 된것 인데요.

( 물론 이 밖에 환율 수수료, 거래세, 증권사 수수료 등이 붙겠지만 간단하게 환율만 생각해 보겠습니다.)

만약 이렇게 100 주를 구매 하였다면 120만원 을 지출 하게 되겠죠.

하지만 환율이 1.100원 일때 샀다면 110만원을 지출 하게 됩니다. 이것은 환율 차이로 10만원 손해를 볼 것이냐 이득을 볼 것이냐의 차이 입니다.

이 것이 만약 1천주를 산것 이라면 100만원, 1만주 라면 1000만원의 손해가 발생하는 것과 같습니다.

적은 금액을 투자 하기 때문에 괜찮다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따지고 보면 매 투자시 거의 10% 씩 손해를 보고 투자 하는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또한 이 밖의 수수료와 세금 등을 고려 하면 더욱 많은 손해를 보고 투자를 하게 되는 것 입니다.

따라서 투자금과 투자 수익을 제외한 부가적으로 발생하는 부분에서 최대한 이득을 봐야 합니다.

중요한 부분인 만큼 서론이 매우 길었습니다.

그럼 주식 하는 법 환전 팁! 환전시 이득을 볼 수 있는 쉬운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2023 초보 주식 책 추천 TOP 10 (주식 투자 입문) – 보러가기


환전 팁 ( 주식하는법 )

먼저 기본적인 환전 우대 수수료율이 높은 증권사를 선택하시는 것이 유리 하고 장기간 우대를 해줄 수록 유리 하겠죠.

환전 우대율이 높은 증권사 에서 시작해서 나중에 기간이 끝나면 혜택이 더 좋은 증권사로 옮기는 분들도 많습니다.

주식하는법

다음은 바로 ‘달러 리치’ 라는 앱을 사용 하는 것 인데요.

참고로 무료 앱이며 광고 아닙니다.

‘나는 주식 대신 달러를 산다’의 저자이자 경제 칼럼리스트 박성현 님이 유튜브 구독자 분과 함께 만들었다고 하셔서 한번 다운 받아 보았는데요.

환전시에 정말 유용하게 활용 하고 있는 앱 입니다.

주요 기능은 실시간 세계 환율을 보는 것과 환율 계산 그리고 달러 투자에 필요한 투자 관리 기능 입니다.

하지만 필자가 이 앱을 사용 하는 것은 바로 아래의 기능 때문 입니다.

2023 건강하고 쉬운 다이어트 식단 추천 – 보러가기

주식하는법

먼저 왼쪽 사진을 보면 기준 환율을 보여 주는데요. 살때와 팔때 적용 되는 가격을 실시간으로 보여 줍니다.

오른쪽 사진을 보면 달러 투자 적합성이 나와 있는데요.

원달러 환율, 달러 인덱스, 달러 갭 비율, 적정환율 지수를 보여주고 O,X로 달러를 사도 괜찮은지 아닌지 달러투자 적합성을 보여 줍니다.

한국의 환율이 높고 미국의 환율이 낮을때 결국 모든 지수가 O로 표시 되는데요.

매일 보고 달러 투자를 목적으로 하지 않는다면 기본적으로는 원달러 환율의 적정 환율 보다 낮게만 사도 충분히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너무 안좋을때 환전을 하지만 않는다면 그것 또한 충분히 이득 입니다.

내 주식이 10% 빠지면 큰일 난것 처럼 불안해 하지만 자기도 몰래 손해 본 10%는 몰랐으니까 괜찮은 걸까요?

투자 전 10% 이득을 보고 투자 하면 주식이 단기적으로 10% 떨어졌을때 추가 매수 할 수 있는 돈이 늘어 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10% 이득을 보고 투자하여 10%가 오르면 20%가 오른 효과가 있겠죠.

이렇게 작은 전투에서 10%씩 이기다 보면 결과적으로 1년, 5년, 10년이 지났을땐 복리가 더해져 엄청난 승리를 맛보게 될겁니다.

정말 유용한 달러리치 앱 공유 하겠습니다.

달러리치 앱 다운로드 – 아이폰

달러리치 앱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3. 돈버는 주식 공부 ( 주식하는법 )

보통 주식 시장에서 돈을 잃고 관두는 개미들은 공부도 안하고 그저 누가 좋다 그런 주식을 공부도 안하고 본인의 철학도 없이 투자 했다가 날리는게 대부분 입니다.

어느 분야나 공부를 꼭 해야 합니다. 주식도 마찬가지 겠죠.

하지만 주식 투자에 관한 공부를 막상 시작하려면 어디서 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하고 어려울것 같다는 생각이 앞서 엄두가 안나는게 현실 입니다.

그럼 주식하는법 보다 먼저 주식 쉽게 배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초보 골프 입문 총정리 (입문 비용, 연습팁, 준비물 ) – 보러가기


1. 좋은 주식 책 읽기

책을 읽는 것은 너무 뻔한 방법 같지만 주식에서 만큼은 필수 라고 생각 합니다.

투자를 시작하며 읽게 되는 주식 책들은 세상을 보는 시각을 바꿔주며 투자 철학, 투자 방식, 마인드셋, 기술적인 부분 등 투자에 관한 모든 부분에서 큰 도움을 주기 때문인데요.

투자로 성공한 사람들의 마인드와 철학을 배우며 자신의 투자 철학을 확립하고 어떻게 주식을 선택하며 어떤 마인드로 변동이 심한 주식 시장의 파도를 이겨내는지 정말 투자에 꼭 필요한 부분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필자는 무지한 상태에서 주식을 시작하고 정말 많은 수업료를 내며 배우고 결국 다시 책으로 공부를 시작 했는데요.

진작에 이런 책들을 접했더라면 하는 후회를 참 많이 했습니다.

기술적인 측면 보다도 먼저 투자 철학을 배우고 내 상황에 맞는 투자 방식 그리고 어떤 마인드와 계획을 가져야 하는지가 결국 더 중요한 부분 이었죠.

물론 좋은 책을 읽고 공부를 한다 해도 미래를 예측 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내가 어떤 이유로 주식을 사는지 또 어떤 이유로 파는지 적어도 승패를 인정 할 만한 자신만의 소신과 관점을 갖게 되고 기준이 생기며 이는 수익을 늘리고 손해를 줄이는 현명한 마인드를 갖게 합니다.

주식을 시작 하려 하시는 분들이나 이제 시작을 하신 분들 이라면 주식에 투자 하듯 조금만 이라도 좋은 주식 책을 읽는데에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이 투자는 장기적인 배당금이 되어 되돌아 오리라 생각 됩니다.

좋은 주식 책 추천 글 링크 공유 합니다.

아래 링크에는 주린이들을 위한 최근 베스트 셀러 부터 고전 까지 어떤 내용을 담아 냈는지 자세히 나와 있으니 꼭 참고 하시고 좋은 책을 고르시길 바라겠습니다.

2023 초보 주식 책 추천 TOP 10 (주식 투자 입문) – 보러가기


2. 유튜브 방송으로 좋은 정보 얻기

유튜브로 처음 주식 하는 법을 배우는 분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리곤 방송으로 얻은 정보를 통해 수익을 보신 분들도 많지만 손해를 본 분들도 참 많습니다.

주린이들이 처음 주식을 시작할때 누가 이 주식 좋다 해서 샀다가 큰 손해를 보는 분들이 참 많은데요. 방송도 마찬가지 입니다.

주식 방송에서 추천한 주식을 샀다가 손해를 보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방송을 하는 분들도 사람이고 100% 맞을 수는 없는 것 이겠죠. 그래서 방송에서도 늘 언급 되는것이 투자는 본인의 책임이다 입니다.

하지만 좋은 방송을 찾아 양질의 정보를 얻는다면 정말 큰 도움이 되는데요.

우리가 긴 시간을 들여 정보를 얻고 기업을 분석하며 공부 할 시간을 줄여주기 때문 입니다.

특히 미국 주식의 경우 여러 커뮤니티나 전문가의 정보를 얻기 쉽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영어 때문에 공부를 하기가 쉽지 않은게 사실 인데요.

이런 많은 정보들을 요약해서 방송 해주는 채널이 많기 때문에 우리는 예전보다 정말 쉽게 많은 정보를 얻고 기업에 대한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런 많은 정보들을 얼마나 객관적으로 판단하고 자신의 투자 철학과 투자 방식에 따라 소신 있는 투자를 할 수 있는가 입니다.

어떤 기업 정보를 얻는다 하여 그 정보가 무조건 오르는 주식은 아니며 설령 주가가 떨어진다 해도 그 기업의 미래와 가치를 보고 투자 했다면 오르락 내리락 하는 주가는 큰 의미가 없을 것 입니다.

따라서 많은 정보를 접하고 객관적으로 판단하여 분명한 이유와 계획을 가지고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필수 영양제 오메가3 고르는 방법 및 추천 TOP 10 – 보러가기


3. 증권사 리포트 공부

주식하는법
출처 : 미래에셋증권

각 증권사 마다 전문가들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기업 분석과 산업 분석 그리고 주요 지표와 시장 통계 등을 간단하게 요약하여 제공 합니다.

말로 들으면 어려운 것들 이지만 막상 보면 정말 심플하게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관련 주식 등을 소개 합니다.

이런 정보들은 전문가 들도 회사와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하는 만큼 양질의 정보를 제공 하는데요.

무료로 제공 되며 필요한 정보들을 잘 요약해서 정리 해놓은 리포트로 안보는게 손해일 정도 입니다.

간단하게 요리하는 밀키트 추천 TOP 12 – 보러가기


4. 기업 재무제표 확인 하기

주식하는법

본격적인 투자에 앞서 투자 하고자 하는 기업의 재무제표와 기업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해야 합니다.

방송이나 리포트 그리고 여러 리서치를 통해 공부가 되어 있다해도 다시 한번 확인해서 나쁠게 없는 파트 입니다.

증권사 MTS에 기업정보만 클릭해도 주가 정보, 관련 뉴스, 주주정보, 재무비율, 배당, 투자의견 컨센서스, 매출 비중추이, 경쟁사 분석 등등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볼 수 있도록 제공 합니다.

재무제표 또한 증권사 앱이나 HTS를 통해 확인 할 수 있고 포털 사이트나 금융감독원 DART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재무제표를 보고 분석 하는 방법은 조금 공부가 필요한 부분 이지만 기본적으로는 아래 세 가지를 보면 됩니다.

  1. 손익계산서 – 얼마를 벌고 얼마가 남았는지 수입과 지출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2. 재무상태표 – 기업의 돈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기업의 자산과 부채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3. 현금흐름표 – 실질적인 현금이 제대로 들어오고 있는지 투자나 재무 활동으로 흘러가는 요소 등 현금의 흐름을 확인 할 수 있다.

2023 건강하고 쉬운 다이어트 식단 추천 – 보러가기


4. 주식 거래 방법 ( 주식하는법 )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것들을 숙지 했다면 본격적으로 주식하는법 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책으로 공부를 시작하고 각종 영상 그리고 리포트로 공부를 했다면 실전 경험을 통해 공부를 해야 합니다.

이미 한권이라도 주식 책을 읽은 분들이라면 처음부터 한 주식에 꼿혀 올인을 하는 무지한 생각을 하시는 분들은 없겠지만 먼저 적은 투자금으로 분산 투자하여 자신을 시험 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자신만의 포트폴리오에 확고한 기준을 가지고 투자하며 장기적인 관점으로 조금씩 투자금을 올려 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주식 거래 하는 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 보겠습니다.

1. 증권사 계설 ( 주식하는법 )

주식하는법

주식 하는 법 첫번째는 먼저 증권사 이벤트 등을 확인하고 본인에게 유리한 증권사를 선택 합니다.

요즘은 직접 찾아갈 필요 없이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계좌 개설이 정말 간단 한데요.

본인 명의의 휴대폰과 신분증만 있다면 증권사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계좌 개설이 가능 합니다.

증권사 이벤트 및 수수료 비교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하세요.

증권사 추천 TOP 6 각종 이벤트 혜택 및 수수료 비교, MTS, HTS 추천 – 보러가기

2. 예수금 입금 ( 주식하는법 )

주식 하는 법 두번째 예수금 입금 입니다.

예수금 이란 투자를 위해 개설한 증권사 계좌에 입금한 돈을 뜻 하는데요.

투자를 하기 위해 미리 증권계좌에 돈을 넣어두고 투자를 할때 차감 하는 방식입니다.

**주식을 사고 팔아서 생기는 금액은 예수금으로 다시 입금 되며 바로 투자금으로 사용 될수 있으나 출금이나 이체는 2 영업일이 지나야 가능 합니다.**

**은행 CD기를 통한 출금을 원하면 출금가능 지급결제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 방법은 영업점에 방문 하여 신청 가능 합니다.**

3. 매수와 매도 ( 주식하는법)

주식하는법

주식 하는 법 셋. 주식 매수 매도 하기.

매수는 주식을 사는 것을 뜻하며 매도는 주식을 파는 것을 뜻 하는데요.

컴퓨터를 이용한 HTS나 모바일을 이용한 MTS를 다운 받아 매수와 매도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기업에 대한 충분한 리서치가 끝나고 매수를 결심 했다면 주식주문 페이지에서 사고자 하는 주식의 수와 매매 금액을 입력하여 주문을 넣을 수 있습니다.

주문이 체결되면 알림이 뜨고 보유 주식 페이지 에서 매수한 주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매도 또한 마찬가지로 매도 페이지에서 팔고자 하는 주식의 수와 가격을 입력하고 매도 버튼을 누르면 주문이 들어가고 매도가 체결되면 알림으로 알려줍니다.

주문을 넣었다 하여 무조건 체결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가격을 높게 매수 하거나 낮게 매도한 것이 당연히 먼저 체결이 되며 많은 양의 수량을 주문한 사람이 우선 순위가 되기 때문에 그 사이 주가가 변동되면 미체결이 되는 것 입니다.

TIP: 호가창을 확인하면 매수나 매도 잔량이 표시 되는데요. 이는 잔량이 다 체결 된 후 내가 넣는 주문이 체결 된다는 것 입니다.

따라서 매수를 원할때 호가창을 확인하고 잔량이 많다면 그 보다 조금 높은 금액으로 주문을 넣으면 주문이 체결 됩니다.

이는 빠른 매수, 매도를 원할때를 설명 드린 것이며 권해드리는 방법은 아닙니다.

자신이 매수 혹은 매도 하려는 금액에 주문을 넣고 그 가격에 체결이 안된다 하더라도 자신만의 기준을 지키는 것이 현명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2023 프로틴바 추천 TOP 10 – 보러가기


주식하는법

여기까지 주식하는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여러가지 정보를 전해드리고 싶은 마음에 글이 길어졌지만 실제로 해보면 어렵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주식 책을 읽고 자신만의 투자 철학과 기준을 확립 시키고 시장과 기업에 대한 공부에 시간을 먼저 투자 하는 것이 안정적인 투자를 하는 방법 입니다.

공부도 하지 않고 단기적인 수익을 노리신다면 손해를 볼 확률이 높습니다.

트레이더가 목표라면 많은 공부와 경험이 뒷바침 되야 합니다.

현명한 투자자가 목표라면 꾸준히 시장과 기업에 대해 공부하고 가치투자, 장기투자 하며 작은 파동에 흔들리지 않는 철학과 마인드를 가지셔야 합니다.

그럼 모두 현명한 투자로 부자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Writ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